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태성에스엔이, 9월 6~7일 양일간 경주에서 ‘제28회 CAE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8-10-02 | 조회 : 1227
-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태성에스엔이의 전반적인 변화와 신규 소프트웨어 등을 소개하는 기자 간담회 개최


국내 CAE 산업을 선도하는 ㈜태성에스엔이(대표 김지용, www.tsne.co.kr)가 지난 9월 6일부터 7일까지 경주 현대호텔에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28회 태성에스엔이 CAE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주)태성에스엔이 김지용 대표


‘CAE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미래 엔지니어링 산업의 트렌드를 조망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강연과 설계자 및 해석 엔지니어를 위한 산업군별 소프트웨어 해석 사례 발표, 소프트웨어 체험존 등이 마련됐다. 또한, CAE 전문가 양성을 위한 아카데믹 경진대회와 ‘제4회 KULI User Group Meeting’도 그 규모를 확대해 진행했다.
특히 열린 소프트웨어 체험존에서는 설계 작업 속도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솔루션 ‘ANSYS Discovery’와 금속 적층제조를 위한 고성능 프로그램 ‘ANSYS Additive’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동역학해석 프로그램 ‘DAFUL’, 일반 기계/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1차원 열관리 시스템 해석 프로그램 ‘KULI’ 등의 전문 해석 프로그램을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체험해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태성에스엔이는 CAE 분야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CAE 엔지니어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인 ‘eTSNE’와 액추에이터 성능 예측 소프트웨어 ‘DoSA’ 등도 선보였으며, 실무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동역학해석 세션에서는 DAFUL의 새로운 플랫폼도 소개했다. DAFUL V7은 기존의 동역학 해석 소프트웨어에서 융합 해석 워크 벤치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태성에스엔이는 전 산업에 걸친 엔지니어링 기반의 ‘One Stop Total Solution’을 제공하여 고객을 위한 토털 엔지니어링 파트너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태성에스엔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컨퍼런스로 큰 의미가 있으며, 이에 태성에스엔이의 전반적인 변화와 신규 소프트웨어 및 사업을 소개하는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