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Fakuma 2018’ 역대 최고 열기
작성자 : 박애영
2018-11-28 |
조회 : 1115
- 플라스틱 가공 디지털 솔루션에 초점
-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논의 활발히 전개
- 흥미로운 3D/4D 프린팅 솔루션 포트폴리오 제시
지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플라스틱 가공 분야의 모든 종사자들이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열린 ‘Fakuma 2018’로 모였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이번 Fakuma 전시회에서는 40개국에서 모인 1,933개의 플라스틱 시장 리더들이 자신들의 최신 플라스틱 가공 기술을 선보였으며, 총 47,650명의 전문가 참관객 수를 기록했다.
시장의 요구 이상의 것을 준비하는 글로벌 플라스틱 산업
신소재, 보다 효율적인 제조공정, 3D/4D 프린팅의 대두, 디지털화·자동화 생산 솔루션, 에너지 소비 절감과 같은 기술 혁신이 플라스틱 가공 산업 내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올해 Fakuma에서는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자동차, 포장, 소비재 산업의 요구를 반영해 플라스틱 재활용, 재료 절약, 바이오소재와 같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그 어느 때보다도 활발히 전개되었다. 동시에 플라스틱 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바라보며 대안이 될 수 있는 최신 플라스틱 처리 기술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 견고하고도 경량화된 디자인 구조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신소재 포트폴리오도 함께 제시했다.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참가업체들의 Fakuma 참가 열의
2018년 Fakuma 전시회를 위해 준비된 85,000㎡ 규모의 전시부스가 전량 예약 완료되면서 Fakuma에 대한 플라스틱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독일 이외의 해외에서 참가한 업체들이 전체 참가업체의 42%를 차지하며, 더욱 확대된 Fakuma의 국제화 추세를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3D/4D 프린팅 기술과 첨가제 제조를 둘러싼 매스컴의 뜨거운 관심은 해당 산업과 관련 있는 전 세계의 신규·기존 공급 업체들을 흥미로운 3D/4D 프린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있는 국제 플라스틱 가공 전시회 Fakuma로 몰려들게 했다.
126개국으로부터 방문한 총 47,650명의 참관객들. 올해 Fakuma 참가업체들은 “참관객들의 수준과 기술 상담의 질이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했다”라고 한데 입을 모았다. 실제 참가업체들은 그 어느 해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전했으며, 전시회에 대한 평가도 모두 긍정적이었다.
플라스틱과 관련된 수많은 이슈들을 한꺼번에 다루는 여타의 플라스틱 전시회들과 달리 Fakuma는 실무 위주의 ‘플라스틱 가공 최신 기술’만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전시회로 유명하다. 이는 Fakuma가 플라스틱 가공 산업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성공 요인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