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사)한국포장기계협회, 창립 25주년 기념식 및 ‘제21차 포장기계인의 날’, ‘제20차 포장기계대상’ 시상
작성자 : 편집부
2019-12-06 |
조회 : 1138
포장기계대상에 총 4인 수상
(사)한국포장기계협회(회장 김종철, 이하 포장기계협회)는 지난 11월 05일(화), 쉐라톤서울팔레스강남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협회 창립 ‘제2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과 함께 ‘제21차 포장기계인의 날’ 행사와 ‘제20차 한국포장기계 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내외빈과 협회원사 대표,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 이현호 회장, 한국포장협회 오선진 전무, 경연전람 김영수 대표이사, 패키징기술센터 이상봉 수석연구원, 부천대학교 주창희 교수와 협회 고문인 (주)리팩 이일해 회장, (주)카운텍 이종우 회장, 그리고 협회 명예회장인 백천기계 강성규 대표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에 앞서 <성공하는 기업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의 특별강연이 있었다. 강연에서 유 회장은 코리아나화장품을 창업하고 겪은 어려움과 극복과정 등의 경험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기업인이 갖춰야 할 마음가짐 등을 조언했다.
이후 이어진 창립기념 행사에서 김종철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협회의 비전을 제시했다. 김종철 회장은 “협회는 보다 큰 포용력으로 미국의 PMMI를 능가하는 자긍심을 느끼는 협회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며, “우리 모두가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회는 든든한 지원자이자 버팀목으로 비빌 언덕이 되겠다”며, “지혜와 아이디어를 모아 나만이 아닌 ‘우리’를 위해 협력하자”고 전했다.
한편 김종철 회장은 기념사에서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았다. 김 회장은 “15년 뒤에 인력, 가격경쟁력, 시대에 맞는 제품이 오늘 이상으로 가동되는가”와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를 위해 오늘 어떤 투자를 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업계에 던졌다.
기념식에 이어 <제20차 한국포장기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지난 1998년 시작되어 올해로 20차를 맞이한 한국포장기계대상은 포장기계 산업에서 기술개발, 품질향상, 경영관리, 수출판매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포장기계 및 관련기업의 대표이사와 근로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김명배 (주)새한테크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 ▲이희철 한신라벨부착기(주) 대표이사 ▲김은갑 (주)솔팩 대표이사 ▲김창진 창성소프트젤(주) 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한국포장기계협회에서는 올 12월에 자선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2020년 4월에는 국내 최대의 포장산업 전문전시회 ‘KOREA PACK 2020’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또 5월에는 세계 최대 포장산업 전시회 독일 ‘interpack 2020’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