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한국고무학회, 2020년 제1차 이사회 및 신년회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20-02-09 | 조회 : 1266
- 고무산업이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설 수 있는 원년이 되었으면 바람 전달



(사)한국고무학회(회장 김학주 www. rubber.or.kr 이하 고무학회)는 지난 1월 9일, 인덕원 어반부띠크호텔에서 2020년 제1차 이사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

고무학회는 제1차 이사회를 열고, 2019년 사업계획 및 결산서 보고를 한 데 이어 2020년 고무기술 세미나, 학술발표회, 기술강좌 등의 개최 계획을 보고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특히 제32대 수석부회장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더불어 우수 포스터상 시상 개정안, 기존 고무산업발전위원회 명칭 변경안, 여성위원회 신설, 학회 논문투고 규정 개정안, 회비 인상안 등을 승인했다. 



기타 안건으로 ㈜메이컬빌 업무협약 체결, 학회 사무실 환경개선 방안 및 학회 행사 시 아르바이트 도우미 활용방안, 해외전시 참관단 모집 운영방안 마련 등이 논의되었다.

이사회를 마친 후 고무학회는 장소를 연회장으로 옮겨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고무학회는 원로회원 및 임직원과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를 나누는 신년회를 개최, 새해 덕담과 각오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학주 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연구소에서 재료담당을 해오다가 고무학회 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본사 품질부문장을 맡게 되어 고무학회와 더 가까워질 기회라 생각하고 더욱 대외적인 관계를 돈독하게 해나갈 생각”이라며, “올해에는 먼저, 고무산업을 낙후산업으로 인식하고 있는 후배들의 생각을 4차산업혁명 시대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또 소재 국산화의 근간으로써 고무산업에 대한 인식을 액티브하게 바꿔 나갈 것이며, 두 번째, 개인적인 친분과 네트워크를 활용, 일본 고무학회를 비롯해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의 관련 단체와의 소규모 행사를 마련해 후년에는 더 큰 행사로 만들어 가고 싶다. 이를 통해 고무산업이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설 수 있는 원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서 원로회원들의 축사와 참석한 회원들이 돌아가며 새해 인사를 하는 시간을 가진 후 저녁 만찬과 함께 친교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신년회를 마감했다.

다음 고무학회 행사는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전남 여수시 유탑마라나호텡앤리조트에서 제3회 동계 고무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문의: Tel: 031-422-7224, Fax: 031-422-7223
E-mail: rubber01@chol.com
홈페이지: www.rubb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