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사)한국포장기계협회, 창립 22주년 기념식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6-11-02 | 조회 : 731
 제18회 포장기계인의 날 행사 및 제17회 포장기계 대상 정부 포상식과 동시 진행 

(사)한국포장기계협회(회장 강성규)는 10월 25일, 협회창립 22주년을 맞아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쉐라톤서울팔레스강남호텔에서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협회의 제18회 포장기계인의 날 및 제17회 한국포장기계 대상 시상식과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심진기 센터장을 비롯하여 (사)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석용찬 회장 등 포장관련 단체에서 참석하였으며, 포장산업계 주요인사, 포장기계대상 수상자, 포장기계협회 회원사 등 90여명이 참석하여 협회창립 22주년을 축하하였다. 
협회 강성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포장기계산업은 튼튼한 기술적 경쟁력을 갖춘 산업이 되었다”며,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한국의 포장기계가 세계 최고의 포장기계로 인정받도록 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한국포장기계 대상 시상식에서는 포장기계분야 공로자를 선정하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2명, 중소기업청장 표창 3명, 한국포장기계협회장상 3명 등 8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영테크팩 이시영 대표이사, ㈜디씨팩 홍기승 대표이사가 수상했고, 중소기업청장 표창에는 ㈜에스케이팩 원용덕 부장, 서울자동포장기계 윤청용 과장, ㈜한국크리에타 김성원 과장이 수상하였으며, 한국포장기계협회장상은 ㈜우도산기 최재철 상무, ㈜백천기계 박주천 부장, ㈜카운텍 오택근 과장이 수상하였다. 
㈜영테크팩 이시영 대표이사는 자동포장기계 시스템 라인을 개발하여 공급함으로써 고객사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이윤확대 및 수입 포장기계 국산화 대체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2014년 대비 2015년 26%의 고용증가율 달성, 94% 매출 증가를 달성하였고, 위치정렬 및 속도조절이 가능하고 부품의 표준화로 조작이 간편한 자동포장기계 특허 등록을 하는 등 기술개발 공로를 인정받았다.
㈜디씨팩 홍기승 대표이사는 포장기계 자동화의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을 통하여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제작함으로써 다양한 유저들의 요구를 만족시켜 왔으며, 최근 십자간지 Wrap Around Caser, Flowemeter 충전기(500bpm)를 개발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받았다.
㈜에스케이팩 원용덕 부장은 수입의존도가 높은 자동포장기계 설계분야에서 19년간 근무하면서 우수한 기계 설계 및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제품 홍보 및 바이어 발굴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까다로운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자동포장기계 디자인 및 성능을 개선하여 일본지역에 578만 불의 수출을 진행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받았다. 
서울자동포장기계 윤청용 과장은 60여명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연필포장을 자동정렬 공급하는 카톤 포장기계를 연구 개발하여 인도에 48만 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수동으로 40여명이 작업하는 여성용 인조손톱제품을 자동으로 포장할 수 있는 설비를 개발하여 중국에 연간 52만 불의 수출을 하도록 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한국크리에타 김성원 과장은 12년간 설계팀에 근무하면서 포장기계 산업화의 충전 속도 경쟁력에서 튜브충전기의 속도를 분당 100개까지 가능한 설비를 연구개발하여 자동화 생산 공정의 발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은 물론 향후 포장산업분야의 품질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