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중국 첨단산업 가치사슬에 한국기업이…

작성자 : 취재부 2020-10-04 | 조회 : 1183
- KOTRA,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에서 소·부·장 상담회 열어 
- 첨단제조업 가치사슬 촘촘한 中 안후이성… 38개사 현지서 참가


KOTRA(사장 권평오)가 지난 9월 11일,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에서 소재·부품·장비 첨단산업 상담회를 열었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현지에서 개최한 소·부·장 오프라인 행사다.





KOTRA는 중국 신(新) 인프라 투자계획과 현지 지방정부의 신기술 수요에 대비해 우리 기업의 공급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주중한국대사관, 중국 안후이성 정부와 함께 이번 상담회를 마련했다.

중국에서는 비오이(BOE), 비저녹스(Visionox) 등 디스플레이·로봇·자동차부품 분야 38개 글로벌기업이 현장에 나왔으며, 우리 참가 기업은 31개로, 중국 진출사는 직접 현지에서 상담했다. 국내 소재 기업은 KOTRA 직원이 나서 대리 상담을 진행했다. 

안후이성은 중국에서도 디스플레이, 자동차부품 등 첨단산업 가치사슬이 촘촘하게 형성된 곳이다. 2018년부터 매년 성도(省都) 허페이에서 ‘세계 제조업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이 내년 주빈국으로, 지난 11일 열린 3회 대회에 장하성 주중대사가 참석했다.

박한진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안후이성 현지에서는 생산공정을 계속 확대하고 있어 우리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오프라인 상담회에 참가하지 못한 기업을 위해 온라인 상담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KOTRA 중국지역본부 구경희 차장 (+86-138-1196-2964)
KOTRA 상하이무역관 김다인 과장 (+86-131-6712-8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