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2021 한국산업대전(D.Ton) 온라인 전시관’ 3월 16일 공식개막

작성자 : 편집부 2021-03-22 | 조회 : 1627

- 기계와 IT,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세계 최대, 세계 최고의 메타버스(Metaverse) 전시회

 

2021316일부로 한국산업대전 온라인 전시관인 디지털 트윈 가상 전시관이 공식 개막했다.

 


 

디지털 트윈 가상 전시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우리나라 기계산업 및 IT산업의 지속적인 마케팅 확대를 위한 혁신적인 전시 플랫폼이다. 특히, 다른 온라인 전시회처럼 이미지나 동영상만으로는 홍보가 어려운 기계장비를 실물과 똑같이 제품 모양과 기능, 그리고 제반 구성 부품 등을 디지털 트윈 기반으로 완벽히 구현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시회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전시회다.

다만,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을 구현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특성상 디지털 트윈 가상 전시관은 적정 수준의 PC 사양 및 저장용량을 요구하고 있다. 물론 저사양 PC를 위한 Lite버전, 모바일 App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Web 기반의 전시관(디지털 트윈 제품 구현 및 주요 기능 제한)도 제공하고 있지만, 전시관의 원활한 체험을 위해서는 가급적 최신 사양의 장비를 확보하는 것을 권장한다.

디지털 트윈 가상 전시관은 기계와 IT,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세계 최대, 세계 최고의 메타버스(Metaverse) 전시회. 따라서 5G 네트워크, VR,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그러므로 갈수록 향상되고 있는 IT 장비 및 통신 환경 등을 고려하여 지금은 다소 불편한 점이 있지만, 너그럽게 이해 바라며, 전시관의 원활한 체험을 위해 최신 기술과 장비 등에 적극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

디지털 트윈 가상 전시관은 IT 기반의 SW. 따라서 다소 미흡하거나 부족한 부분들, 그리고 구동 중에 예측하지 못한 각종 버그 등이 발생하면 주최 측에서 실시간으로 개선하고 보완하고 있다. 24시간 365일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전시관인 만큼 주최사무국 기술지원팀에서는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

316일 공식 오픈 후에 시스템 개선을 위한 SW 업데이트는 326일 금요일에 실시되며, 앞으로 2주 간격으로 추진될 예정이다(업데이트 후 차주 월요일에 개선사항 및 향후 계획 공지). 따라서 이용자들도 전시관을 체험하다가 개선할 점이나 버그를 발견하면 언제든지 주최 측에 알려주면, (info@dton.kr)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개선할 예정이다.

한국산업대전(D.Ton) 온라인 전시관과 더불어 오는 10월에 개최될 한국산업대전 오프라인 전시회에도 많은 관심을 두기 바라며, -오프라인으로 융합된 대한민국 국가대표 산업박람회인 한국산업대전(D.Ton)’은 더욱 발전하는 디지털 혁신 마케팅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