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금형기술사회, 11월 3일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 성료

작성자 : 이용우 2021-12-09 | 조회 : 1290



-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정책강연 및 기술사 강연 진행

산업통상자원부인가 사단법인 한국금형기술사회(회장 황규복 www.moldpe.or.kr 이하 금형기술회)는 지난 11월 3일(수),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Korea Mold & Die Vision Forum 2021)”을 개최했다.

코로나19의 상황이 호전되면서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이 이루어지면서 금형기술사회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상태로 대면 행사로 진행, 이번 금형비전포럼 2021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오전 10시 황규복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은 이학영 산자중기위원장, 염태영 수원시장의 축하 영상메시지와 함께 김이원 중소벤쳐기업연수원장의 축사에 이어서 백만인 LG전자 생산기술원 금형담당의 ‘지능형 사출성형 기술의 미래’를 주제로 한 정책강연이 있었다.

이후 포럼 참석자들간의 교류 시간과 후원사들의 홍보 부스를 참관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LG화학 테크센터 사출 Solution팀 책임 김월용 기술사의 “AI Vision 기반의 딥러닝을 이용한 무인 사출조건 최적화”를 주제로 한 기술사 발표를 갖고 점심시간을 가졌다. 

중식 이후 오후시간에는 현대자동차(주) TOOLING센터장 최진석 상무의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금형 기술”을 주제로 한 정책강연에 이어 본격적으로 김홍석 기술사의 “화장품 패키징부품 생산기술(다 캐비티&후육 부품의 사출 및 금형기술 소개)”, 전주일 기술사의 “Compliant pin (Press fit)의 이해(Compliant pin을 활용한 품질 및 제조원가 개선)”, 박동환 기술사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스마트 금형기술” 등의 기술사 발표가 있었으며, 후원기관 지원 경품을 추첨을 끝으로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 행사를 마무리했다.

보다 상세한 포럼 내용은 한국금형기술사회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moldpe.or.kr)를 참조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