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독일 뒤셀도르프 와이어/튜브 2022 전시회 개최, 금속업계의 수주 활기 기대
- 세계 최고‧최대 ‘와이어/튜브 2022’ 전시회, 오는 6월 20일~24일 개최
- 지난 회차 71,500명 방문객, 2,683개 참가 사, 전시장 117,000sqm로 압도적 존재감 자랑
- ‘친환경 금속 산업’, ‘저탄소 공정’,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 분야 최신 혁신기술 집중 조명
- 세아제강, 삼화스틸, ㈜득영 등, 우리나라 약 35개 사 해외 시장 공략 나서
와이어/케이블, 튜브/파이프 산업의 최신 동향과 최첨단 혁신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시회가 올해 6월 말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다. ‘와이어/튜브 2022’가 이 행사의 정식 명칭으로, 규모 및 영향력에서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다.
지난 2018년도 전시회는 71,500명의 방문객, 전시장 117,000sqm 면적, 2,683개 참가 사 규모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7만 명의 방문객 중 97% 이상이 전시회에 매우 만족하며 전시 방문을 추천할 만큼 와이어/튜브 전시회는 매우 알찬 구성과 내용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단연 지속 가능한 금속 산업을 홍보하고 독려하기 위한 ‘ecoTrails’ 프로그램이 돋보인다. ecoTrails는 신 성장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시장 내 관련 참가 사들을 직접 방문하는 투어 및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투어 프로그램은 와이어/튜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투어에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전시장 내 ecoTrails 표지를 통해 방문객들이 최신 환경친화적 기술 출품 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87%의 참가 사 역시 와이어/튜브 전시회에 매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이는 전시회를 찾은 바이어의 2/3이 독일이 아닌 전 세계에서 참가한 데다, 대다수가 사내 임원급 구매결정권자였기 때문이다.
와이어/튜브는 2년마다 개최되는 전시회로, 올해 회차는 전 세계에서 약 2,000개 참가 사가 등록을 마쳤다. 이 중 우리나라는 세아제강, 삼화스틸, ㈜득영, DRTC, 3View 등을 포함해 약 35개 사가 참가하여 활발한 해외 마케팅을 전개할 전망이다.
와이어/튜브 전시회는 원스탑 종합 플랫폼으로 원자재에서 완제품까지 광범위한 분야가 참여한다. 본 전시회의 주요 품목은 다음과 같다. △ 와이어‧케이블 제품 및 기술, △ 스프링 제조공법 및 제품, △ 패스너 기술 및 제품, △ 메쉬용접 기술, △ 광섬유 기술 등이 있다. 튜브 분야의 경우 △ 플랜트 및 장비, △ 파이프, 튜브 처리 기술, △ 튜브 벤딩, 포밍 기술, △ 튜브 제조 및 유통, △ 부자재, △ 프로파일, △ 플라스틱 튜브 등이 포함된다.
튜브관은 1홀에서 7a 홀까지이며, 와이어 분야는 9~15홀에서 전개된다. 특히나 13홀에서는 패스너와 스프링 분야, 15홀에서는 메시 웰딩의 차세대 혁신기술이 집중 조명되는 전시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본 전시회의 품목은 뿌리산업의 핵심 기술과 제품을 방대하게 다룬다. 따라서, 자동차, 화학, 철강, 비철금속, 에너지, 석유, 가스, 수도공급, 건설, 전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또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스타트업 기업관을 운영하여, e-모빌리티, 인더스트리 4.0을 향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독일은 아무런 제약없이 입출국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나라 역시 최근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규정이 해제되어 평시와 같은 자유로운 왕래가 가능해졌다.
전시 관람 희망 시 공식 사이트(www.tube-tradefair.com 또는 www.wire-tradefair.com)를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방역 안전성을 위해 현장 판매는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일일 입장권 한정판매로 진행되며, 티켓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와이어/튜브 전시회는 2년 주기로 개최되나 2020년도의 경우, 팬데믹 상황에서 한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사실상 4년 만에 전시회가 열리게 되어, 금속 산업 기술과 제품 발전상을 한눈에 조망할 장에 대한 갈증과 열망이 더없이 높아진 상태다. 따라서, 금속 업계 수요 및 공급자가 본 전시회를 수주 활성화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와이어/튜브 산업의 중심지로 평가받는 와이어/튜브 2022 전시회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 사이 개최된다. 전시회 참가‧방문 문의는 라인메쎄(info@rmesse.co.kr, 02-798-4343)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