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국제 B2B 하드웨어 전시회 “IEM 2022”, 오는 9월 25일 獨 쾰른서 개최
- 올해 전 세계 1,000여 개사 참가, 최고의 국제성 자랑
- 국내 31개 사 참가, KOTRA/KITA 공동관 운영
- 다양한 볼거리: DIY의 대로, 아이젠 어워드 등
- 온라인 티켓샵 오픈, 입장권 주문 가능
독일 쾰른 국제 하드웨어 전시회 “IEM (International Eisenwarenmesse)가 오는 9월 25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 본래 2년 주기로 개최되지만, 코로나로 인해 IEM 2018 이후 무려 4년 만의 복귀이다.
IEM은 세계 하드웨어 업계에서 영향력이 높은 전시회 중 하나이다. 지난회 기준 58개국 2,770여 개사가 참가했고, 143개국 47,000명의 무역방문객이 관람했다. 참가사와 방문객의 해외 비중은 무려 80%에 달한다.
최고의 국제성을 자랑하는 IEM에는 3M, 아부스, 알피나, 피셔, 캐터필러, 게도레 등 세계적인 리딩기업이 대거 참가해오고 있다. 전시 품목으로는 공구, 작업장 설비, 공장설비, 건축 및 인테리어 재료, DIY, 파스너 기술 등 하드웨어‧공구 산업의 전반을 다룬다.
올해도 국내 Top 하드웨어 업체인 태양연마, 케이비 어드히시브스, 엠아이티, 부영산업, 티앤씨샤크 등 31개 사가 참가 예정이다. 그 중 20개 사는 각각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와 한국무역협회(KITA)에서 주관하는 한국 공동관을 통해 참여한다.
IEM은 전시 기간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DIY의 대로]
DIY 분야 55개의 제조사가 IEM 전시장을 가로지르는 260m의 대로에서 자사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DIY 대로에는 피셔(fischer), 네스폴리(NESPOLI GROUP), 피엔지(PNZ), 스팩스(SPAX), 테자(tesa) 등 DIY 업계 리딩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아이젠 어워드]
IEM은 매회 공구, 파스너, 피팅, 인테리어 자재 등 각 분야 최고의 혁신제품을 선정하여 수상한다. 독일하드웨어무역협회(ZHH: Zentralverband Hartwarenhandel)에서 후원하는 아이젠 어워드(EISEN Award)의 수상작은 전시장 내에서 적극 홍보되며,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는다. 시상식은 9월 25일 10시부터 11.1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IEM 2022 입장권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IEM 홈페이지(eisenwarenmesse.com) 내 티켓샵에서 입장권 구매 후, 입장 시 EISENWARENMESSE 앱을 통해 모바일 티켓 증빙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