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CHINAPLAS 2023을 통해 선전에서 RCEP 및 GBA 기회 포착
작성자 : 편집부
2023-01-09 |
조회 : 832
- 2023년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선전 세계 전시 및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오늘날 아시아의 여러 회사가 수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시아에서의 국제 무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 1월 1일 발효된 역내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RCEP)은 15개 회원국 간 최대 자유무역연합을 만들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아시아 내 생산에 더욱 추진력을 더할 것이다.
아시아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 박람회인 CHINAPLAS가 2023년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선전 세계 전시 및 컨벤션 센터(SWECC)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대표적인 플라스틱 및 고무 업계 이벤트는 바이어가 RCEP 기회를 발굴하고, 웨강아오 대만구(GBA) 중국 웨강아오 타이완구 지역(GBA 지역)을 통한 유망한 가능성에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혁신에 힘입어 더 밝고 함께하는 미래”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개최될 CHINAPLAS 2023은 가장 혁신적인 플라스틱 솔루션과 관련 시장 트렌드를 한곳에 모아 380,000제곱미터 규모의 전시 공간을 제공하며, 전 세계의 바이어는 최종 소비자 시장을 뒤바꾸고 있는 다양한 응용 업계 전반의 전 세계와 중국 기술의 혼합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아시아를 글로벌 제조 허브로 바꾸고 있는 RCEP
중국, 10개 ASEAN 회원국, 대한민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를 포함한 15개국의 RCEP 협정 회원국은 특정 RCEP 시장에서 특정 제품에 대한 특혜적 시장 접근을 허용한다. 이제 해당 지역의 기업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90% 이상의 상품에서 관세 철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제품은 플라스틱 및 광물 연료부터 조제 식료품 및 음료, 기타 화학 제품까지 다양하다. RCEP가 가져온 이 새로운 추진력을 통해 아시아는 글로벌 제조 허브로 성장하고 있다.
유엔의 통계에 따르면, 아시아의 산업적 부가가치는 2000년 2조 7천억 미국 달러에서 2019년 9조 4천억 미국 달러로 크게 증가했으며, 같은 시기 전 세계 부가가치 산업에서 아시아의 지분은 35.9%에서 50.9%로 증가했다. 그중 중국의 지분은 6.4%에서 24.9%로 크게 상승했으며, ASEAN의 지분도 2.8%에서 4.8%로 상승했다.
RCEP의 15개 회원국에 집중해 보면, 종합 지분은 2000년의 29.4% 대비 2019년에 40.2%가 되었다. 중국 세관에서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중국과 나머지 14개 RCEP 회원국 간의 수입 및 수출은 총 12조 7천억 위안(전년 대비 18.1% 상승)으로, 이는 중국의 전체 무역액에서 30.9%를 차지한다. RCEP에 따른 자유화 덕분에 이러한 개발은 다음 10년간 더욱 성장하고 플라스틱 및 고무 업계에서 큰 잠재력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GBA의 독보적인 역량을 극대화하여 RCEP 기회 포착
제조를 포함한 여러 섹터의 GBA 소재 회사가 RCEP에서 발생하는 기회를 포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RCEP가 해당 지역 내의 기업에 새로운 발전을 가져다줌에 따라 GBA 소재 기업들은 기회를 활용하여 세계로 진출할 수 있다.
선전은 GBA 내의 홍콩과 함께 기업들의 글로벌 확장을 촉진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다. 중앙 정부의 강력한 정책적 지원에 힘입어 혁신, 기업가 정신, 창의력의 중심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콩은 국제 무역 허브로서의 강점을 통해 오랫동안 ASEAN 및 기타 RCEP 회원국의 아웃바운드 투자를 포함한 본토의 투자를 처리하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플랫폼의 지위를 지켜 왔다. 이와 같은 이점은 이러한 글로벌 확장에서 선전과 홍콩에 유일무이한 의미를 부여하게 될 것이다.
밝은 미래를 공유하기 위한 혁신 수용
CHINAPLAS는 2023년 4월 GBA와 RCEP의 관문 도시이자 중국 남부의 융성하고 있는 혁신 및 기술 허브인 선전을 다시 찾아 다양한 최종 소비자 시장과 뛰어난 품질의 공급업체를 융합하여 협업을 촉진하고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CHINAPLAS 2023에서 만나게 될 업그레이드 중인 기술과 그 어느 때보다도 스마트한 솔루션은 RCEP와 GBA에서 부상하고 있는 기회를 포착할 뿐 아니라 오늘날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업계를 더욱 지원할 것이다.
CHINAPLAS 2023에는 3,900개 이상의 유명 전시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스위스, 영국, 미국, 대만 9개국의 부속 전시관도 포함될 예정이다.
기계류 홀 및 화학 및 원자재 홀이 위치한 18개의 테마 지역에서는 사출 몰딩 솔루션, 압출기, 3D 기술, 재활용 기술, 스마트 제조 솔루션, 바이오 플라스틱, 합성물, 고성능 물질, 열가소성 탄성 중합체 및 고무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CHINAPLAS는 플라스틱 및 고무 업계에서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을 출시하고 혁신적인 소재 및 기계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전 세계의 최첨단 기술 및 실용적인 솔루션은 물론 “전문화, 정교화, 특화, 혁신”을 향해 성장하고 있는 중국 현지 공급업체의 강력한 기술도 다수 소개될 예정이며, 자동차, 건축 자재, 전자 및 전기, 의료 및 보건, 신에너지, 포장, 재활용, 스포츠 및 레저와 같은 여러 응용 업계 바이어도 박람회장에서 선보이는 기술과 솔루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전시회 외에도 CHINAPLAS 2023 중 순환 경제, 스마트 제조, 디자인 및 혁신에 대한 여러 세미나 외에 놓쳐서는 안 될 다양한 동시 진행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어 플라스틱 및 고무 업계의 혁신 및 발전을 둘러볼 중요한 행사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곧 발표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
CHINAPLAS+와 함께하는 옴니채널 경험
어떤 업계나 비즈니스도 디지털 혁신의 트렌드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CHINAPLAS도 예외가 아니다. CHINAPLAS는 1983년 데뷔 이후로 유리한 자원을 축적하고 더 잘 활용함으로써 무역 박람회 그 이상으로 탈바꿈했다. CHINAPLAS+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요소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박람회 경험을 통합하는 CHINAPLAS의 온 오프라인 통합 매장이다.
CPS+ eMarketplace는 CHINAPLAS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플라스틱 및 고무 솔루션 전자 소싱 플랫폼으로, 가장 인기 있는 최신 원자재, 기계, 반제품, 전 세계의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다. 바이어는 클릭 한 번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4,000개 이상의 글로벌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 공급업체와 연결할 수 있다.
www.chinaplasonline.com/eMarketplace
CHINAPLAS LIVE는 주최 측에서 프로듀싱하는 공식 실시간 스트림이다. 100개 이상의 주요 기업과 리더들이 박람회장에서 시장 트렌드를 조명하고 최신 제품과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www.chinaplasonline.com/Live
비즈니스 e-Match는 글로벌 바이어에 제공되는 서비스의 연장 선상에서 사전 선별된 공급업체와 최고의 바이어를 연결하는 동시에 소싱 요구 사항을 위한 효과적인 가교 역할을 한다.
응용 분야 온라인 포럼은 시장 트렌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다양한 분야의 기술 솔루션과 뜨거운 화재에 주목하기 위해 솔루션 제공업체, 최종 사용자 시장, 협회 리더를 모으는 웨비나 시리즈이다.
기술 비디오 채널에는 기술계 리더와의 독점 인터뷰 및 모든 사람이 기술을 실제로 시각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전시 및 공식 테마 이벤트 트레일러가 포함된다.
www.chinaplasonline.com/ShowVideos
공장 iVisit은 방문객이 업계 선두 업체의 플라스틱 가공기계 실시간 시연을 경험하고, 기술 전문가와 교류하기 위한 온라인 공장 견학 프로스램이다.
사전 등록된 방문객 특혜
Adsale Exhibition Services Ltd.의 실장이자 CHINAPLAS 주최자인 Ada Leung은 “2022년에 전 세계 경제는 팬데믹을 딛고 다시 회복하고 있다.
뉴노멀 가운데에서 CHINAPLAS는 최초이자 성공적으로 CPS+ eMarketplace와 더불어 세계 정상급 플라스틱 및 고무 전시회에서 가상 박람회를 개최했다. CHINAPLAS+의 여섯 가지 요소는 플라스틱 및 고무 업계만의 오프라인 박람회를 보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한층 더 통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Leung 실장은 “2023년에는 특히 RCEP와 GBA의 잠재 고객을 비롯한 플라스틱 및 고무 업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4일간의 오프라인 박람회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CHINAPLAS 2023에서 모든 분을 보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CHINAPLAS 2023 온라인 사전 등록은 2023년 4월 11일 17:00(GMT + 8:00)까지 가능하다. 방문객은 얼리버드 할인으로 50위안 또는 7.5미국 달러에 4일 입장권을 이용할 수 있다(정가: 80위안). 사전 등록 방문객은 간편 입장에 앞서 방문객 전자 배지 또는 확인서를 받아야 한다. 사전 등록을 하려면 여기를 클릭하기 바란다.
관심 있는 국내외 기업 및 협회에서는 대표단을 구성해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된 대규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CHINAPLAS 2023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www.ChinaplasOnline.com에 방문하여 확인하거나 Chinaplas.pr@adsale.com.hk로 문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