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기계산업진흥회, 신임 회장에 조영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선임

작성자 : 편집부 2023-03-26 | 조회 : 671


- 223() 서울 여의도 기계회관에서 개최된 제58회 정기총회에서 선임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는 지난 223() 오후 서울 여의도 기계회관에서 개최된 제58회 정기총회에서 조영철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를 제2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번 선임된 조영철 회장은 제16대 자본재공제조합 이사장을 겸직하게 된다.

 

 

조영철 신임 회장은 1988년 현대중공업에 입사한 후, 2012년 현대오일뱅크 경영지원본부장, 2016년 현대중공업 부사장 등을 거쳐, 2021년 현대제뉴인 출범과 함께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되었고, 같은 해 10월부터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기계산업계는 이를 극복할 저력과 역량을 가지고 있다󰡓, 󰡒기계산업 인의 한사람으로서 이런 중책을 맡게 되어 영광이며, 사명감을 가지고 기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계산업계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진회는 회원사의 혁신성장과 기계산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통상 ODA 프로젝트, 기계류 해외 전시 참가를 통한 해외 진출 기반 마련과 수출 판로 개척 기계산업 동향 분석과 애로사항 발굴을 통한 정책지원 등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