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LS엠트론,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 활용으로 사출성형 분야 선도

작성자 : 이명규 기자 2024-09-25 | 조회 : 131

 

LS엠트론,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 활용으로 사출성형 분야 선도

 

- 더 가볍게, 더 빠르게, 더 효율적으로, LS엠트론만의 혁신적인 발포 기술로 만드는 미래

- 작지만 강한 기술, 최고의 성과를 위한 선택

- 금형비전포럼 2024에서 LS엠트론의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 소개 예정!

 

LS엠트론㈜(이하 LS엠트론)가 초미세 물리발포 성형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사출성형 기술력 홍보에 대대적으로 나섰다. 

 

10월 1일(화)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산업통상자원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금형기술사회가 27년째 이어오고 있는 한국금형비전포럼 2024(Korea Mold & Die Vision Forum 2024)에서 LS엠트론이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S엠트론의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은 미세 기포를 이용한 발포성형 공정으로 설계 유연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특히 자동차 부품, 가전제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돼 현재 산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 LS엠트론, 최고의 성과를 위한 초미세 물리발포 사출성형을 제시하다!

 

LS엠트론이 10월 1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예정인 한국금형비전포럼 2024에서 초미세 물리발포 사출성형 공정으로 해당 공정을 통한 설계 유연성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톡톡히 선보일 예정이라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LS엠트론이 소개할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MuCell®)은 사출성형 중 기체를 고압으로 용해한 뒤, 금형 내에서 기체가 팽창하며 발포가 일어나 제품 내부에 미세한 기포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제품의 중량을 최대 20%까지 감소시킨다. 특히, 재료비 절감 및 제품 강도를 높이는 등 다방면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여 LS엠트론에서는 이러한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의 강점을 앞세워 사출성형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LS엠트론의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은 치수 안정성과 뒤틀림 감소를 극대화하며, 발포를 통한 수축 완화로 사출제품의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발포성형 공정에서 발생하는 제품의 균일한 팽창은 수축 문제를 해결해 사출 공정의 보압 단계가 생략되기 때문에 생산 시간을 단축시킨다. 이러한 장점으로 LS엠트론의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은 현재 자동차 산업을 비롯해 가전, 건설 자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발포 사출품 제조>

 

 

LS엠트론은 발포 기술로 인한 중량 감소뿐만 아니라 생산성과 품질 개선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은 기존 사출 공정에서는 어려웠던 박육화 및 후육화 설계의 자유도를 향상시켜 사출 압력 감소와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하게 해 LS엠트론 고객사들은 제품 중량 감소는 물론, 사이클 타임(Cycle Time) 단축과 에너지 절감 등 공정 효율성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실제로 LS엠트론 고객사들의 설명에 따르면 초미세 물리발포 공정을 적용한 사출성형으로 최대 30%의 중량 절감 및 사이클 타임 단축을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 

 

자동차 부품 제조에 초미세 물리발포 공정을 적용한 고객사는 제품의 중량을 10%가량 감소시키는 데 성공하며, 이를 통해 연료 소비 절감 및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가전제품 내부 부품에 발포성형을 적용한 다른 고객사에서는 20~30%의 중량 절감 효과를 거두며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초미세 물리발포 공정을 기초로 한 LS엠트론의 우수하고도 다양한 사출성형기들

 

LS엠트론은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밀한 물리발포 성형 기술을 통해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사는 고압으로 용해된 기체를 금형 내부로 사출하는 공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제품의 품질을 한층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을 사용해 성형품의 내부 기포 자국을 최소화하고, 외관이 중요한 제품에서도 뛰어난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초미세 물리발포 공정을 접목한 LS엠트론의 사출성형기들은 타사의 제품들에 비해서도 그 우수성이 특히 돋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강점으로 고객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다음 표는 그 중에서도 500~3,300톤의 총 10개의 모델로 구성된 LS엠트론 the ONE* MuCell®의 특징을 나타낸 것이다.

 

 

<표> the ONE* MuCell®의 특징

 

 

 

 

 

 

LS엠트론 관계자는 "초미세 물리발포 기술은 단순한 중량 절감을 넘어 생산성, 품질, 에너지 효율성까지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이 기술을 적극 활용해 LS엠트론만의 특별한 사출성형기로 고객사들이 더욱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LS엠트론은 초미세발포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이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기술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동사는 앞으로도 사출성형 공정의 혁신을 이어가며, 산업 전반에 걸친 성형기술의 발전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문의: LS엠트론㈜ 사출사업부 공식 홈페이지: www.lsinjec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