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60주년을 맞이한 Jec World 2025, 혁신과 순환의 가치를 선보이다

작성자 : 편집부 2025-04-10 | 조회 : 535

 

 

- 지난 34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의 Paris-Nord Villepinte 국제 전시회장에서 개최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 Jec World 전시회가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있어 복합소재 산업의 필수적인 역할임을 재확인했다.

 

한계를 뛰어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량화, 성능 및 디자인 분야에서 한계를 지속적으로 뛰어넘으며, 점점 다양한 응용 분야로 나아가고 있는 복합소재의 놀라운 다목적성과 혁신 역량을 선보였다.

 

올해 Jec World 전시회는 94개국에서 45,000명 이상의 전문 방문객이 방문하였고, 그중 29%는 프랑스 방문객이 차지하였다. 또한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한국관 및 경남테크노파크의 지역관과 더불어 27개 단체관에서 1,35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최첨단 혁신을 선보였다.

 

한국의 개별 출품업체로는 한화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한국카본, ㈜가온폴리머앤실런트, ㈜코트라움, ㈜스타웍스 등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여 세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하였고, ㈜세풍폴리머, ㈜에이이티피, ㈜모쓰는 올해 첫 참가를 통해 새로운 파트너들 물색하는 데 성공했다.

 

더하여 JEC 미팅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교류가 크게 증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Jec World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Jec World, 복합소재 산업의 싱크탱크

 

202534,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유럽 복합소재 순환 연합(European Composites Circular Alliance)이 출범하면서 공공기관, 업계 리더 및 비져너리들이 이번 Jec World 전시회를 순환 경제의 원칙을 실현하는 싱크탱크로 인정하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프라운호퍼와 ICC 재팬, 오비탈과 아디트야 비를라, 바르테가와 시엔스코간의 전략적인 협력이 이뤄졌다. 더하여 코리올리스, 피네트, 수두르 연구소, 루아레테크, CETIM이 모여 컴포짓 TP팀을 꾸려 기금 운동에 나서기도 했다. 또한, 베네토, 베올리아, 컴포지트 리사이클링, 아케마, 초마랏, 오웬스코닝과 같은 대규모 파트너쉽을 통해 최초의 재활용 레저 보트를 위한 협력이 이루어졌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노력이 한데 모인 JEC World는 전 세계적인 참여이자 실질적인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Jec World, 전 세계 복합소재 커뮤니티의 필수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벌 기업, 중소기업 및 5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활발한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잡고자 Jec World에 모였다. 복합소재 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개발된 전용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3일 동안 13,500건 이상의 사전 예약된 대면 미팅이 이뤄졌다. 이는 2024년에 비해 68% 증가한 수치로 업계의 역동성을 보여준다.

 

오스트리아, 브라질, 불가리아, 체코, 이집트, 독일, 영국, 일본, 한국, 룩셈부르크, 슬로바키아, 스페인, 대만, 태국, 터키, 미국 등 수많은 국가의 수장들도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16개국의 외무부 장관, 프랑스 경제인연합회(MEDEF) 회장, 대사 및 각국 공식 대표단이 전시회를 방문했다. 한국의 경우, 양금희 경북 경제부지사가 Jec World에 방문하여 한국관의 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응원하였다.

 

 

 


 

 

 

 

Jec World, 혁신과 산업의 연결고리

 

이번 Jec World에서 600개 이상의 신제품과 혁신 제품이 출시된 만큼, Jec World는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개발 제품을 소개하는 최고의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복합소재의 모든 응용 분야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 11개 기업은 JEC 복합소재 혁신상을 통해 그 성과를 인정받기도 하였다.

 

올해 8회차를 맞이한 첨단 소재 분야의 스타트업을 위한 최고 경연대회 JEC 컴포지트 스타트업 부스터 대회에선 네덜란드, 스페인, 미국의 3개 기업이 시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시회 기간동안 방문객의 눈길을 끈 라이브 데모 존도 빠질 수 없는 콘텐츠였다. 100대 이상의 기계를 통해 대규모 적층 제조 기술, 자동화 및 로봇 기술을 선보이며 방문객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SAMPE와의 파트너십 강화, 연구 및 혁신 프로젝트를 위한 전시 및 컨퍼런스 공간 도입 등, Jec World는 올해도 복합소재 분야의 길라잡이 역할에서 한층 더 나아갈 수 있었다.

 

혁신으로 가득한 Jec World 2025는 다시 한번 복합소재의 미래를 그리는 핵심 전시회로 입증되었다. 그 결과, 20263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될 내년도 Jec World 전시공간의 59%가 이미 예약되었다. 출품업체와 방문객 모두 Jec World를 높이 평가하며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힘을 보탰다.

 

 

 

 

JEC 그룹은 복합 소재 산업을 전문적으로 진흥하고 세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비영리 단체다. JEC는 산업의 기준 매거진인 JEC Composites의 발행자로서 매년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전시회인 JEC World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JEC만의 미디어, 이벤트 및 디지털 채널은 복합 소재 산업과 그 외의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연결하여 지식 공유, 네트워킹 기회와 혁신을 끌어내고 있다.

 


 

 

전시회 관련 문의: JEC World 한국 대표부

프랑스국제전시협회(프로모살롱 코리아)

김선의대표 / 02-564-9833 / sekim@promosalons.com

이가희 과장 / 02-564-9733 / glee@promosal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