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한국NI(National Instrumet), 스마트 팩토리에 적용되는 통합 솔루션 공개
작성자 : 강민정
2017-04-14 |
조회 : 990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ko-kr.html, 이하 NI)는 오토메이션 월드 2017에서 공장 자동화를 위한 통합 솔루션과 데모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NI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고객맞춤형 제품 생산을 구현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들을 다수 공개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다품종 소량 생산을 대비할 수 있는 비전(Vision) 활용 로봇 캘리브레이션(Robot Calibration)을 시연하였으며, 효율적인 공장 운영을 위한 컨버지드 네트워크(Converged Network)의 핵심 기술인 TSN(Time Sensitive Network)을 소개했다.
▲ NI InsightCM
▲ 레고 마인드스톰을 관람하는 참관객
또한 대표적인 NI의 스마트 솔루션들이 전시되었다. NI InsightCM은 온라인 상태 모니터링 솔루션으로써 특수 설계 하드웨어 옵션이 포함되어 있고, 다양한 센서와 장비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자산 상태를 상세히 파악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개방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설 전체를 모니터링하고, 장애가 발생하기 전에 대처하는 예측형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구현해준다. NI 부스에서는 NI InsightCM을 이용하여 센서로부터 받은 정보를 SKT사의 프라이빗 LTE 망을 통해 서버로 전송하고, OSI사의 PI system 소프트웨어와 HPE사의 하드웨어로 구성하는 기술을 공개했다. 함께 전시된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인 NI 산업용 컨트롤러는 강력한 프로세서와 함께 수천 종류 카메라와의 호환성, 타사 자동화 장비와의 통합 기능을 견고한 소형 팬리스 패키지에 담아 제공하며, 프로그래밍이 용이하여 유연한 설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임베디드 입자 자동 분석, 산업자동화 통신 프로토콜, 레고 마인드스톰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등을 데모를 통해 시연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 로봇 캘리브레이션
한국NI 전략마케팅 담당 김종우 과장은 “NI는 완전 자동화를 추구하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성을 높여주는 NI의 혁신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보다 스마트한 NI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