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NPE 2024에서 만나 본 주요 사출성형기 4개 업체의 CEO 인터뷰 -Milacron

작성자 : 편집부 2024-07-02 | 조회 : 703

- Milacron fills a gap with its M-Series

- KraussMaffei wants to compete on technology, not volume

- Industry 4.0 and AI in the Spotlight for Shibaura

- Nissei says ‘inclusive growth’ covers recycling, bioplastics, energy savings

 

 

지난 6월호 이어 이번 7월호에도 NPE 2024에 출품했었던 주요 사출성형기 메이커들의 대표들과의 인터뷰를 게재하니, 글로벌 사출성형기 메이커들의 현황과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번역 및 감수: AiMi Solution_사출성형산업의 모든 솔루션

김영기 대표컨설턴트(ykkim2025@gmail.com)

 

 

M-시리즈로 격차를 메운 Milacron 

 

 

 

 

 

 

 

오하이오주 Batavia에 본사를 둔 Milacron(W1601)은 NPE 2024에서 자사의 중형급 M-시리즈 사출성형기를 북미 지역에 출시합니다.

Fanuc 브랜드 모터 및 드라이브로 구동되는 차세대 2-플래튼 기술은 제조업체에 모든 형체력에 대한 전체 사출기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M-시리즈는 Fakuma 2023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450~1,100톤 범위를 커버하며, eQ 시리즈는 50톤, C 시리즈는 1,300~4,000톤을 커버합니다.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수석 이사인 Bunlim Ly에 따르면, 새로운 사출기는 자동차, 소비재, 산업 패키징, 가정용품, 맞춤형 성형업체 및 내부 코어에 재활용품이 최대 50% 포함된 제품에 적합합니다.

 

M-시리즈는 컴팩트한 설치 공간 내에서 중간 톤수 하이브리드 범위에서 표준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큰 형체 스트로크를 특징으로 하며, 이는 기계 사양에 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Ly는 말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광범위한 작업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및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라며, “지금까지는 시간이 곧 돈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사양이 이미 우리의 형체 스트로크에 적합하기 때문에 고객이 리드 타임 단축을 경험할 수 있다면 부품 조달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Ly는 덧붙였습니다.

 

M-시리즈 플랫폼은 또한 M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과도 호환됩니다. Ly는 이 솔루션을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생산을 개선하며 가동 중지 시간을 줄이고 수익성을 증가시키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관찰 가능한 분석적인 원격 지원 서비스라고 설명했습니다.

 

M-시리즈는 빠른 형체 속도, 신속한 금형 교체를 위한 향상된 금형 및 압출 접근, 충분한 타이바 간격의 기계적으로 동기화된 너트 잠금 디자인과 함께 ‘모든 것을 포괄하는 성능’과 프로세서의 관심을 끄는 통합 제어로 호평을 받았다고 Ly가 말했습니다. 

M-시리즈 제품 관리자인 Alec Woll은 이 사출기가 고객의 요구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고 말했습니다. Woll은 이메일을 통해 “더 작은 패키지에 더 큰 금형을 사용하면서도 에너지 소비는 더 적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 잘하는 기계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Milacron은 M-시리즈를 포함한 모든 새로운 기계에 M-Powered를 미국과 유럽에서 처음 12개월 동안 무료 사용을 통합합니다.

Milacron의 쇼케이스는 모회사인 Hillenbrand와 DME, Coperion, Herbold, Mold-Masters, Rotex 및 Schenck Process를 포함한 Hillenbrand 운영자 회사의 작업 셀과 기술도 포함하는 10,500평방피트 규모 전시회의 일부입니다. 

 

 

스포트라이트 속에서

 

NPE 2024에서는 두 가지 M-시리즈 시연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Mold-Masters 동시사출 기술이 적용된 M-1070은 최대 50%의 재활용 코어로 통을 성형한 후 IML(인몰드 라벨링) 자동화를 수행합니다. 그리고 Mold-Masters 핫 러너와 Kurz 인몰드 장식 기술을 갖춘 M-500 기계 셀은 자동차 및 가전제품 시장을 위한 맞춤형 질감과 백라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범위를 낮추면 범용 Q-시리즈 사출기는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빠른 속도로 고품질 부품을 제공하는 서보 유압 패키지를 활용하는 이중 토글 설계를 특징으로 합니다. Milacron은 NPE 2024에서 범용 Q-시리즈 플랫폼의 여러 변형을 선보였습니다. Milacron 부스에서 Q-170 사출기는 새로운 G3 모자이크 컨트롤, 바이오 수지 소재를 활용한 DME 금형 기술, 맞춤형 일련번호 및 QR 코드 스탬핑을 선보이며 휴대폰 홀더를 성형할 예정입니다.

 

또한, Milacron은 Sepro 부스(W143)에 Q-125 사출기를 전시하는데, 이곳에서 자체 브랜드의 Sepro 로봇 4대가 기계와 통합되어 2캐비티 미니 디스크를 생산합니다.

 

더불어 Milacron은 DME Flosense 브랜드 냉각수 매니폴드 기술을 작은 샷이 필요한 우산 부품을 생산하는 Robo 55 사출기와 48-캐비티 의료용 약병 애플리케이션을 보여주는 Robo 275 사출기 셀과 통합하는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Milacron은 또한 기계를 전시하기 위한 공간 제약으로 인해 애니메이션 루프를 갖춘 저압 사출성형(LPIM)용 L-시리즈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LPIM 기계는 최대 100% 재분쇄 플레이크 재료를 성형할 수 있으며, 구조용 폼 및 웹 응용 분야의 대형 부품 생산에 이상적입니다.

 

Milacron은 1952년부터 NPE에 전시해왔습니다. 코로나 전염병으로 인해 2021년 무역 박람회가 취소되면서 Ly는 현재 직원들이 낙관적이라고 했습니다. Ly는 “6년 만에 처음으로 열리는 NPE이기 때문에 우리 직원들은 업계 최고의 기계뿐만 아니라 서비스, 기술 혁신 및 전문 지식을 통해 새로운 통합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얘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