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BIO매거진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CJ제일제당, 글로벌 바이오사업 R&D 기반 강화

작성자 : 웹에디터 2016-09-01 | 조회 : 1339

 - CJ제일제당, 미국 바이오 벤처기업 메타볼릭스와 LOI 체결하여 연구시설/설비, 지적재산권 등 자산 인수 예정

 - 글로벌 R&D 기반 구축 통해 신규 사업 진출 모색 및 글로벌 바이오 R&D 역량 강화 기대  

글로벌 바이오 R&D(연구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세계 친환경 바이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CJ제일제당이 미국의 바이오 벤처 기업 메타볼릭스(Metabolix) 자산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23CJ제일제당은 미국 메타볼릭스와 생명공학 관련 연구시설과 설비, 지적재산권 등 자산을 인수하는 내용의 의향서(LOI, 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9월 중순경 최종 계약이 완료될 예정이고, 예상 인수 금액은 1,000만달러(한화 약 112억원).

 이번 계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메타볼릭스가 소유한 생명공학 연구시설과 설비를 확보할 뿐만 아니라 기존 바이오 사업의 기술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 R&D 기반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연구시설을 거점으로 삼아 현지의 고급 연구인력 및 네트워크 확보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향후 바이오 소재 관련 신규 사업을 추진하는데 주력하는 데 인수 대상인 바이오 플라스틱 일종인 폴리히드록시알카노에이트(PHA) 지적재산권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화이트 바이오 등 산업 소재로까지 사업을 확대해 미래 바이오산업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각오다.

 노항덕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 부사장은 그린 바이오사업의 확고한 1위 달성과 함께 친환경 바이오 산업소재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글로벌 R&D 역량 향상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세계 1등 아미노산 기업을 넘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종합 바이오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2년에 설립된 바이오 벤처 기업인 메타볼릭스(본사: 미국 매사추세츠 보스턴)는 산업용 미생물 개발 및 바이오 플라스틱 전문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