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BIO매거진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소협의체 초청 교류회 참여

작성자 : 이용우 2018-09-12 | 조회 : 2682



- 총 10개의 산학협력소협의체가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시간을 가져…


가톨릭대학교와 기업 간 산학협력협의체의 구성과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산학협력의 토대 및 지속 가능한 파트너쉽 유지와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인력양성을 통한 협업문화 조성, 그리고 대학과 기업의 상호 Win-Win 전략 설정을 통한 동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만들어진 가톨릭대학 산학협력소협의체들이 모여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9월 6일(목), 가톨릭대학 컨퍼런스룸에서는 인문사회(소비자기업, 취업진로상담, 패션비즈니스), 헬스케어(방오패키징, 헬스케어바이오소재), Humanity Contents(문화콘텐츠, 실감미디오), 융복합(푸드테크), 부천시(강소기업협의회 및 차세대경영자협의회) 등 분야별 산학협력소협의체들을 초정,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 이동현 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가톨릭대학 원종철 총장의 축사에 이어 가톨릭대학교 창업대학 스타트업융복합전공 유희 교수의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소협의체’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어서 만찬과 함께 산학협력소협의체 교류의 시간을 갖고,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영의 변화’를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경영학전공 김용철 교수의 특강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소협의체는 대표 교수 1인을 두고, 가족회사와 지역산업체로 구성되며, 대학을 중심으로 관련 산업군에 포함된 기업체 간의 세미나, 정기모임을 통해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 전달에 힘쓰고 있다. 현재 총 10개의 산학협력소협의체가 운영되고 있으며, 대학과 기업 및 기업과 기업 간의 교류 활동을 통해 산학공동기술개발, 소협의체 간담회, 기술교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톨릭대학은 대학의 우수한 인력을 활용해 산학협력소협의체를 위한 온라인교육을 통해 기업 맞춤형 재직자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또 대학의 전문가를 파견하여 기업의 애로기술 등 문제해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업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가톨릭대학교 기업종합지원센터(haenna94@catholic.ac.kr)로 문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