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BIO매거진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사)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협의체 포럼 참여

작성자 : 이용우 2016-12-16 | 조회 : 1485

- 콘프라테크() 박명종 대표이사, 산학협력을 통한 글로벌 기업화 성공사례 발표

 

지난 1019, 가톨릭대학교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은 가톨릭대학교 김수환추기경 국제관 컨퍼런스룸에서 ‘2016년 산학협력협의체 포럼을 개최했다.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협의체는 그동안 가톨릭대학교LINC사업단과 더불어 대학과 산업체와의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증진하고 산업체간 상호협력을 도모하였으며, 그 결과 정부에서 추구하는 창조경제 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왔다.

올해로 창립 4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수준 높은 산학협력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가족회사간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협의체는 지난 4년간의 산학협력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방안과 가족회사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6년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협의체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1부 행사로 내빈 소개 및 5기 의장단 추대, 환영사 및 축사에 이어 공로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 행사에서는 알파고, 포켓몬고, 그리고 그 이후를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대학·가족회사간 산학협력 사례발표, 산업협력소협의체 소개 및 감사장 수여 등이 있었다. 이어 3부 만찬 및 가족회사간 교류의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포럼 2부 행사의 산학협력 사례발표 시간에는 콘프라테크() 박명종 대표이사가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기업화성공사례 발표가 있었다.

옥수수 대, 심 등 바이오매스를 이용해 플라스틱의 대체원료로 사용가능한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 원료 펠릿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콘프라테크()의 박명종 대표는 가톨릭대학교와 소협의체 협력 사업을 통해 산업화 적용 아이템 개발, 글로벌 진출 협력, 공동 사업화 추진 등을 해왔으며, 이 결과 가톨릭대학교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및 기술이전으로 출시된 공동제품으로 약 5억 원의 매출(2015)이 발생됐으며, 2016년에는 기대이상의 매출신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2016년 현재 생분해 촉매제를 이용한 고 투명 바이오 제품 개발을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로 추진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