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BIO매거진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SK이노, 창진원과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협력 위해 손 맞잡아

작성자 : 편집부 2022-04-04 | 조회 : 806


-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의 효율적 수행 및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협력 위한 업무협약

- SK이노, 창진원과 저탄소친환경 분야스타트업 발굴육성, 계열사 협력, 기술 자문 및 홍보 지원 등

 

SK이노베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이 시행하는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의 효율적 수행과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공동 협력하기 위해 창진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324, 서울 종로구 소재 SK서린사옥에서 창진원 김용문 원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친환경 분야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본 협약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창진원과 공동 평가를 통해 폐자원 재활용, 탄소 저감 및 탄소 포집,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술 등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15개의 우수 창업기업을 선발한다.

또한, 창업기업을 위한 친환경 분야 IR 코칭, ESG 관련 컨설팅, 글로벌 포럼 참가 장려 등을 통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창업기업과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 간의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관련 기술 자문도 진행한다

우수 창업기업의 경우, 외부 벤처캐피탈 초청 투자설명회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홍보 영상 제작을 비롯해 회사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 등 마케팅도 지원한다.

창진원은 창업기업 모집 및 선정평가작업과 함께 창업기업 당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기업 스케일업을 위한 IR 행사를 주관하며, 창업기업에 정부 지원 사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 정보 및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창진원과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업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본 협약에 기반해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목표다.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은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 역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해법이 될 것이라며, “창진원과의 협력에 기반해 친환경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중기부-창진원이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올해로 2년째 참여 중이다

스타트업에 대기업이 보유한 사업 인프라 및 운영 노하우, 투자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해 왔으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함께 빠르게 성장함으로써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 20개 사 중 총 8개 사가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회사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7개 회사가 SK 계열 및 외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2022년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328일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