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정책과 동향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중소기업 기술 스스로 지킨다

작성자 : 강민정 2016-09-01 | 조회 : 1295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침서 마련배포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8.22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침서를 발간하여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핵심기술을 스스로 보호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지침서에는 중소기업이 불법적인 기술유출에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중요기술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방법과 절차 등을 담고 있다. 기존의 산업재산권, 영업비밀 등 가이드라인 등이 지식재산권의 보호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지침은 중소기업이 스스로 쉽게 실천하여 기술을 지킬 수 있도록 하였다는데 의미가 있다.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침의 주요 내용에는 우선적으로 중소기업이 기술보호 자가진단을 통해 기업 스스로 현재 보안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회사의 중요자산을 분류하여 각각에 대한 관리방안을 포함한 보안규정을 제정하여 기술유출을 사전 예방할 수 있는 실천방안들도 담겨있다.

 이어 인력에 의한 기술유출, 거래관계 중의 기술유출 등 피해유형별 대응 및 복구방안을 판례와 함께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중소기업이 기술보호 체계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정부의 기술보호 지원사업과 더불어 보안규정, 보안서약서 등 각종 기술보호 양식과 서식을 담아 중소기업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중소기업 기술보호 10대 핵심수칙을 발표하였다

                   

이번 기술보호 10대 핵심수칙을 책자로 제작하여 전국 중소기업 지원기관 등에 배포하였으며, 중소기업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보호 지침서를 기술보호울타리(www.ultari.go.kr)에 이북(e-BOOK)과 파일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다. 

 문의사항이나, 수령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기술보호 통합상담신고센터(02-368-8787)나 중소기업청 기술협력보호과(042-481-8954)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