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정책과 동향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KOTRA, 한-러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가기업 초청 사후간담회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8-07-10 | 조회 : 849
- 북방경제협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창업진흥원, 한국환경공단 등 유관기관 다수 참여
- K-스타트업 서밋, 프로젝트 상담회, 환경세미나 등 참가기업 17개사 참가


KOTRA(사장 권평오)는 지난 7월 4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한-러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가기업을 초청해 사후간담회를 개최했다. KOTRA는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한-러 정상회담과 연계해 모스크바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했고, 국내기업 70개사와 러시아 기업 169개 기업이 참가, 총 324건의 상담을 통해 총 9건의 MOU(양해각서) 및 MOA(합의각서) 등을 체결하는 성과가 있었다. 
사후간담회에는 17개 중소·중견기업과 행사 공동주관 기관인 한국무역협회, 창업진흥원뿐만 아니라, 북방경제협력위원회, 한국환경공단 등 유관기관이 참석해 참가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향후 성과창출을 위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 권평오 KOTRA 사장(오른쪽 아래에서 3번째)이 사후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후간담회에서 권평오 KOTRA 사장(왼쪽 8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가기업들은 “프로젝트 및 기술교류 분야에서 한-러 양국 간에 협력할 분야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체감했다”면서, “KOTRA가 향후 국내 중소·중견 기업들의 러시아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평소 만나기 힘든 러시아의 주요 대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이번 행사를 평가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정부의 나인 브릿지(9-Bridge) 전략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러시아를 포함한 북방지역에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KOTRA의 후속 지원사업에 많이 참가해 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