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코오롱플라스틱(주), 친환경 고기능 투습방수 제품 ‘Re:VENT’ 출시

작성자 : 이용우 2017-07-24 | 조회 : 1742

코오롱 패션머티얼, 코오롱 인더스트리와 함께 그룹사간 CFC활동을 통해

 

인류가 의복을 발명한 이래로 보다 더 쾌적하고 편안한 옷감을 만들려는 시도들이 꾸준히 계속되어 왔다. 단순히 몸을 가리는 용도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 의복은 자리 잡아왔으며 이 과정에서 기능성 원단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원단이 제공하는 기능들은 실로 다양한데, 대표적인 것으로 향균기능, UV반사기능, 투습방수기능, 흡수속건 기능 등이 있다. 이 가운데 투습방수기능은 원단을 마치 사람의 피부와 같이 숨쉬는 듯한 거동을 부여한 것으로서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 아웃도어의류, 스포츠의류 및 액서서리뿐만 아니라 건축자재와 의료용품까지 폭넓은 응용이 전개되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코오롱플라스틱의 친환경 탄성소재를 기반으로, 코오롱 패션머티얼, 코오롱 인더스트리와 함께 5년 이상의 긴밀한 그룹사간 CFC(cross functional communication)활동을 통해 친환경 고품위 투습방수 원단인 ‘Re:VENT’를 새로이 출시하였다.

‘Re:VENT’는 친수 무공형(poreless)의 고기능성 투습방수 제품으로서 친수성 고분자와 소수성 고분자가 공중합체 그룹으로 형성된 우수한 탄성력과 내구성 특성을 보유하면서 분자간의 흡수-확산-방출의 물리화학적 작용에 의해 마치 사람의 피부처럼 숨 쉬는 듯한 거동을 나타낼 수 있다.


[ 'Re:VENT'의 투습방수 기능 비교 ]


 

‘Re:VENT’ 는 불소계 미세기공구조로 된 일반적인 투습방수 멤브레인 보다 50%저감된 Carbon footprint를 자랑하며, 생산과정에서 어떠한 용제도 필요하지 않으면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섬유소재인 폴리에스테르 섬유와 함께 100% 재활용(Recycle)이 가능하다. 또한 상대습도에 따른 가변형 투습성 구현이 가능하며 제품의 디자인에 따라 두께와 성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무공형 구조이기 때문에 100%에 가까운 방풍, 방수, 기밀성을 나타내면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도 완벽히 막을 수 있으며, 자체 항균성을 가져서 폐렴균에 대하여 99.9%이상의 항균력을 보인다. 반복적인 세탁에도 초기의 특성을 유지하고 20도 이하에서 4만회의 굴곡시험을 거친 후에도 강도와 내수압을 유지할 수 있다. 투습성은 시간당 2,700g/에 달하여 어떤 조건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 'Re:VENT Membrane'의 단면 전자현미경 사진 ]


이렇게 만들어진 ‘Re:VENT’ 투습방수 원단은 쾌적성과 방수성능이 필요한 폭넓은 분야로의 응용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등산용 의류나 스포츠웨어와 같은 기능성 의류, 건축용 투습방수 하우스랩 및 기밀시트, 상처보호용 밴드나 수술복 및 마스크와 같은 의료용품, 방수 테이프 및 포장재, 신발, 장갑, 모자 등 광범위한 용도들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 'Re:VENT'의 응용분야 ]



현재 코오롱 그룹은 이번에 개발된 ‘Re:VENT’ 투습방수 원단 및 소재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이미 선진 고객사에 공급도 진행하고 있다. 웰빙과 자연 친화성이 중요한 트렌드로 대두되는 이 시점에서 ‘Re:VENT’는 앞으로 더욱더 우리 생활 곳곳으로 퍼져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