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효성, 세계적 데님 원단업체 Bossa와 함께 유럽시장 공략
작성자 : 이용우
2017-11-21 |
조회 : 929
크레오라 핏 스퀘어 적용, 편안함·맵시 모두 잡은 ‘X-play 스트레치’ 콜렉션 선보여
▲ 터키 데님 원단업체 보사(Bossa)와 효성이 공동으로 참가한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부스 전경
효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님 원단업체인 터키의 ‘보사(Bossa)’와 함께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Denim Première Vision)’에 참가해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을 공략했다. 11월 14일부터 양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은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인에게 최신 데님 스타일과 우수한 소재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보사와 함께 자사의 데님용 신축성 섬유인 크레오라 핏 스퀘어(creora® Fit²)를 적용한 ‘X-play 스트레치 콜렉션’을 선보였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사용한 데님은 기존의 가로 방향으로만 늘어나던 데님과 달리 가로와 세로방향으로 모두 늘어나 착용자의 아름다운 체형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높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보사의 X-play 스트레치 데님은 유럽 최고 섬유연구소인 ‘호엔슈타인’의 3D 바디스캐닝을 통해 무릎이나 엉덩이 주변에 들뜨는 주름 없이 완벽한 핏을 제공함을 입증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효성 관계자는 “터키는 연간 약 260억 달러 규모(2016년 기준)의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 중 2/3는 EU로 수출하고 있다”며, “이번 보사와의 협업은 유럽 프리미엄 데님시장 공략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사는 작년 한 해 약 5,3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한 터키 최고의 데님 원단업체이다.
한편 효성은 지난 11월 8일부터 9일까지 방글라데시에서 열린 데님 엑스포(Denim Expo)에도 참가했다. 이번 두 전시회를 통해 효성은 데님의 신축성을 더욱 중시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울트라(Ultra) 스트레치 데님소재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며 프리미엄 청바지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