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영보화학, 기능성 방수벽지 에피론엠보스 신제품 28종 출시
작성자 : 웹에디터
2016-09-22 |
조회 : 879
기능성은 물론 패턴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제품
영보화학(http://www.youngbo.com)은 기존 제품보다 디자인측면을 강화한 ‘에피론엠보스’ 벽지 2016/7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신제품은 방수와 단열 등의 기능성을 찾으면서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패턴과 색상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고자 벽지 소재인 폴리올레핀 특유의 안정감을 기본으로 트렌드에 맞는 패턴과 컬러감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능성은 유지하면서 기존의 ‘에피론엠보스’ 벽지 보다 얇은 1㎜ 두께로 출시되어 시공의 편리함을 더했다.
새롭게 출시된 ‘에피론엠보스’는 전원주택 단지 및 타운하우스, 펜션 등을 시공하는 하우징 업체를 주요 타깃으로, 9가지 패턴 28가지 컬러로 구성하였다.
신제품 ‘에피론엠보스’ 벽지는 콘크리트(concrete)와 러스크(rusk), 큐비즘(cubism)과 프레임(frame), 네이처(nature)와 브리즈(breeze), 우드(wood)와 브리크(brick) 그리고 무지 패턴인 베이직(basic)의 총 5가지 콘셉트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평면을 3차원적인 입체로 표현 가능한 큐비즘(cubism)과 엠보 표현이 극대화 된 우드(wood) 패턴은 일반벽지에서는 나타낼 수 없는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어, 폴리올레핀 소재가 가진 장점을 가장 효과적으로 살린 제품이다.
영보화학은 이와 관련, 신제품은 클래식한 분위기와 모던한 패턴이 다양하게 추가되어 폴리올레핀 소재 벽지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풍부하게 구성되어 있다며 기존의 곰팡이 방지기능을 찾는 수요자에게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제공함으로써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측면에서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고자 소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린 디자인 요소를 극대화 시킨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에피론엠보스’ 벽지가 곰팡이 잡는 벽지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 이유는 국내 최초 폴리올레핀 폼으로 만든 방수벽지이기 때문이다. 폴리올레핀은 소재 자체가 방수, 단열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곰팡이가 슬지 않는 특징이 있고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폴리올레핀을 사용하고 있는 일반제품은 유아용 숟가락, 젖병 그리고 스마트폰, 자동차 내장재, 화장품 용기와 놀이방 매트 등으로 우리 생활 전반에 사용되고 있어 업계에서도 믿을 수 있는 소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