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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진과 바스프, 세계 최초 강철 플라스틱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 출시

작성자 : 이용우 2018-04-10 | 조회 : 771
- 강철과 바스프의 폴리아미드 울트라미드(Ultramid®)로 제작
- 기존 스탬핑 제작방식보다 15% 가볍고, 뛰어난 조종 및 제동 성능으로 승차감 향상

강철과 바스프의 울트라미드 폴리아미드로 제작된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

국내 휠 베어링 기업 일진이 바스프의 고성능 폴리머로 만든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을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신형 전기차에 적용된다.
울트라미드 폴리아미드 (PA6 유리섬유 50% 충진)로 제작된 서스펜션 암은 기존 강철 스탬핑으로 제작된 제품보다 15% 가볍다.
컨트롤 암과 볼 조인트의 연결은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볼 조인트는 컨트롤 암을 조향 너클에 연결하는 구형 베어링이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울트라미드로 제작된 볼 조인트는 마찰을 대폭 줄여 조종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기존의 금속 암보다 우수한 제동은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앤디 포슬스웨이트(Andy Postlethwaite) 바스프 기능성 재료사업 부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이번 협력은 바스프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바스프는 일진과 같은 파트너사와 협력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시장에 새로운 경량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은 바스프의 혁신적 컴퓨터 공학해석 툴인 울트라심(ULTRASIM®)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되었다. 이 기술은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에 요구되는 높은 응력을 견딜 수 있는 방식으로 부품을 최적화하는 데 기여한다.
이영춘 일진 기술연구소 전무는 “바스프의 경량 솔루션은 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차례의 사출성형가공으로 생산과정을 간소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