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랑세스, 배터리용 리튬 생산 위해 캐나다 스탠다드 리튬社와 협력

작성자 : 취재부 2019-01-03 | 조회 : 676
- 랑세스 美 엘도라도공장 브롬생산 염수에서 배터리용 리튬 추출 협력
- 기술적, 경제적 타당성 검토 통해 합작사 설립 계획


 


 랑세스가 스탠다드 리튬사와 협력해 배터리용 리튬 추출, 생산에 나선다.
독일계 특수 화학기업 랑세스가 캐나다 리튬추출 전문기업 스탠다드 리튬(Standard Lithium Ltd.)과 배터리용 리튬 상업생산 협력을 위한 합작사 설립을 검토 중이다.

 랑세스는 미국 아칸소주 엘도라도에 3개의 브롬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엘도라도 공장은 매일 수백만 리터 염수를 처리해 브롬을 생산하고 있는데, 염수에는 리튬도 함유되어 있다. 스탠다드 리튬은 염수에서 고순도 리튬을 추출하는 혁신적 공정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랑세스는 현재 스탠다드 리튬과 협력을 통해 염수에서 리튬을 추출, 생산하기 위한 기술적·경제적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다. 랑세스는 엘도라도 생산시설 내 인프라를 제공하고, 스탠다드 리튬은 시험 생산설비를 구축, 가동할 예정이다. 

 마티아스 자커트(Matthias Zachert) 랑세스 회장은 “기존 제품의 새로운 용도를 개발하는 것도 중요한 혁신이다”며, “아직 초기단계이지만, 스탠다드 리튬과 협력을 통해 미래 성장산업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랑세스는 브롬과 브롬 전구체, 브롬계 난연제 분야의 세계 선두 제조사 중 하나다. 브롬과 브롬계 중간체는 난연제, 농약, 의약품, 정밀화학 물질, 부틸고무, 폴리머 및 살생물제 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 분야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