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이수화학, 특수화학 제품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작성자 : 취재부
2019-01-03 |
조회 : 743
- 세제 원료 LAB, 시장점유율 6.5%… 업계 5위
- “고부가 시장공략 목표로 발 빠르게 대응”
이수화학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린 ‘2018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연성알킬벤젠(LAB)과 분자량 조절용 티디엠(TDM)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써 기술경쟁력과 시장성을 보유한 상품을 발굴하기 위함이다. 세계 시장규모가 570억 원 이상이거나 57억 원 이상을 수출하는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제품을 KOTRA가 선정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조영신 국장(왼쪽), 이수화학 주봉진 상무가 ‘2018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LAB은 세계시장에서 6.5% 점유율로 업계 5위를 기록했다. 이 제품은 세탁용 분말세제 및 액체 세제의 원료로 사용된다.
TDM은 분자량 조절제, 극압 첨가제 등으로 사용되며 이수화학이 1997년 세계 3번째 자체 개발에 성공한 제품이다. 이수화학은 국내외 판매를 지속하며 Arkema(아케마), CP Chem(쉐브론필립스케미컬)과 함께 세계 3대 TDM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이수화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며, “이수화학은 특수화학 제품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고부가 시장공략을 위해 발 빠른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