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SK이노베이션, 폭스바겐社와 전기차 배터리 수주 계약 체결
작성자 : 이용우
2019-01-03 |
조회 : 797
- 전 세계 전기차 시장성장에 발맞춰 글로벌 영토 확장 적극 나설 것
- 신규 수주물량은 후보지 검토 중인 미국/유럽 공장에서 생산 및 공급 예정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 www.skinnovation.com)이 글로벌 OEM 중 하나인 폭스바겐社 배터리 수주에 성공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1월 14일, ‘폭스바겐과 미국 및 유럽향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조건에 대해서는 “공급 물량, 가격 등 세부사항은 고객사(폭스바겐)와의 계약 내용에 따라 유동적”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번 수주물량은 SK이노베이션이 미국과 유럽 공장에서 생산,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미국 내에 신규 배터리 공장설립을 위한 최종 후보지 3~4곳을 두고 검토 중이며, 유럽지역에서도 헝가리를 포함한 신규공장 후보지를 검토 중이다.
미국 및 유럽의 신설공장 생산규모 및 이에 따른 총 투자금액은 아직 검토 중이며, 향후 폭스바겐 공급물량 변동 및 추가 수주를 염두에 두고 증설계획도 함께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수주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SK이노베이션의 뛰어난 전기차 배터리 제조기술과 안정적 공급능력을 인정한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 세계 전기차 시장성장에 발맞춰 글로벌 영토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연간 배터리 생산량은 올해 말 서산 배터리 2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가파르게 확대되고 있다. 올해 초 착공한 연산 7.5GWh 규모의 헝가리 공장, 중국 창저우 시에 건설될 7.5GWh 규모 배터리 공장이 모두 완공되는 2022년경에는 연간 생산량은 약 20GWh까지 확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