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e-모빌리티 분야의 전기연결용 부품을 위한 새로운 첨단소재 Technyl®
작성자 : 이용우
2019-01-08 |
조회 : 751
-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높아지고 있는 승객 보호 및 시스템 안전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
Technyl®은 제조사에게 전기장비에 적합한 모든 소재를 고루 갖춘 제품군을 제공하여 여러 가지 종류 부품에 요구되는 다양한 순도를 맞출 수 있도록 해준다(그래픽제공: Solvay Performance Polyamides) |
벨기에의 글로벌 화학소재 기업 Solvay(솔베이)의 폴리아마이드 기반 고성능 소재사업부 Solvay Performance Polyamides(솔베이 고성능 폴리아마이드)는 자동차산업 분야에서 높아지고 있는 승객 보호 및 시스템 안전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제품 Technyl® 폴리머 솔루션을 출시했다. 전기장비에 적합한 저부식성의 이 새로운 소재 제품군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6가지의 Technyl® 및 Technyl Star® 그레이드로 이루어진 신제품군은 전기자동차 적용 원재료 및 클린 컴파운딩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되어, 신뢰할 수 있는 순도를 제공한다. 이 제품군 가운데 2가지는 고온에서 사용되면서 글리콜 내성이 요구되는 분야를 위해 바이오 기반의 친환경 Technyl® eXten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이 신제품군은 2019년 초부터 상용 공급이 개시될 예정이다.
“폴리아마이드에 함유된 할로겐과 인 성분은 금속 전위차에 의한 부식(galvanic corrosion)의 주요 원인으로 밝혀졌으며, 이는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 오류 및 합선의 잠재적 원인이 된다” Solvay Performance Polyamide의 Automotive Market Director(자동차 시장 디렉터)인 James Mitchell(제임스 미첼) 박사의 말이다. “안전은 결코 선택사항이 아니다. 우리는 용출된 이온에 의한 부식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이온용출이 적어 높은 순도를 유지하는 다양한 소재를 개발해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부품 업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같은 솔루션이 요구되는 자동차 부품으로는 전기냉각시스템, 센서 및 커넥터 및 고전력 EV 충전기 등을 들 수 있다.
자동차 연료전지 스택 부품용 우수 소재로 떠오르고 있는 솔베이의 Technyl® One은 실제 사용 시 성능과 가공성 측면 모두에서 폴리프탈아미드(PPA) 화합물에 비해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 이 소재는 탁월한 내열성에 의한 제로에 가까운 이온용출, 그리고 수소 누출을 막아주는 탁월한 치수안정성, 전기절연성, 뛰어난 표면품질 및 뛰어난 융착성 등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연료전지 기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PA66 기반 소재로서, 수소자동차용 매니폴드, 히터 플레이트, 가습장치, 워터 트랩 등 중요한 안전관련 부품에 적합하다”라고 Mitchel 박사는 설명한다.
Solvay Performance Polyamides는 이 같은 첨단소재 솔루션 외에도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필요한 인체의 기술적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MMI Technyl® Design1을 이용한 예측 시뮬레이션, Sinterline® PA6 분말을 사용하여 온전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의 3D 프린팅 제작, 그리고 완벽한 시설을 갖춘 APT® Technyl® 소재 유효성 검사 센터2가 있다.
1, MMI Technyl® Design은 MSC Software의 자회사인 e-Xstream의 Digimart로 가동되는 서비스다.
2 프랑스 리옹, 중국 상하이에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