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SK에너지, 주유 고객과 탄소 중립 숲 조성해 ESG 경영 실천

작성자 : 편집부 2021-11-01 | 조회 : 994


- 올해 4, 경유 리터당 1원 적립해 환경 기금을 조성하는 착한 주유 캠페인시작

- 고객이 환경 기금 조성에 참여하는 착한 주유 1% 활동으로 확장

 

SK이노베이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주유소 고객과 친환경 가치 창출에 나선다. SK에너지는 고객과 함께 조성한 환경 기금으로 강원도에 탄소 중립 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SK에너지는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경유, 휘발유 등 석유 제품 판매 매출액을 환경 기금으로 조성하여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동시에 산불을 예방할 수 있는 숲을 만들어 환경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일부 직영 주유소에서 경유 리터당 1원 적립해 환경 기금을 조성하는 착한 주유 캠페인을 시작했다.

또한 6월부터는 착한 주유 1% 활동을 일부 셀프 주유소까지 확장했다. 주유 고객이 셀프 주유소에 게시된 가격보다 약 1% 정도 높은 리터당 15원 높은 착한 녹색가로 주유를 하면, SK에너지도 같은 금액을 추가로 적립해 환경 기금을 조성한다

실제로 착한 녹색가로 주유한 한 고객은 환경에 도움이 되는 활동으로 생각돼 적은 금액이지만 동참하기로 했다라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처럼 적립된 환경 기금은 환경 재단을 통해 봉포리 해양 공원의 탄소 중립 숲조성 사업에 활용된다. 2019년도 산불 피해 마을인 강원도 봉포리 주민들의 여가 및 휴식공간 제공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한 공원이다

해풍에 강한 모감주 나무 300그루를 심어 이산화탄소 흡수뿐만 아니라 강풍의 세기를 저하시켜 대형 산불, 태풍 등 각종 재해 피해를 경감시킬 수 있다.

SK에너지 강봉원 중부사업부장은 지난 7일 열린 탄소 중립 숲 조성 기념행사에서 착한 주유 캠페인 활동으로 탄소 중립 숲을 조성해 이산화 탄소 감축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ESG 경영의 가속화를 위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