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하이선 코리아,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사출성형기 전문기업

작성자 : 강민정 2017-08-31 | 조회 : 2160

- 하이선, 세계 최초 사이클타임 3.5초대 제품 양산 공급 중

- 21.21 사전 AS 정책으로 고객사 기기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

 

 

▲ ㈜하이선 코리아 대표이사 황재관


세계 500대 기계업체로 선정

2015년 국내에 진출한 하이선 코리아(대표이사 황재관, www.highsun-machinery.com)Ningbo Beilun Highsun Machinery Co.,Ltd. 를 본사로 두고 있다. 1973년도에 설립된 하이선 본사는 세계 사출기의 도시라 불리는 저장성 닝보시의 베이룬 과학기술 공단에 위치해있다. 전용면적 9만평, 건물면적 7만평의 부지에서 월 700~800대의 사출성형기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 내 세 번째로 큰 생산량이다.

하이선은 고급 정밀플라스틱 사출성형기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최고의 기술이 적용된 최적의 사출성형기 생산이라는 경영방침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1,000개 이상의 사출성형기 업체 중 기술력으로 최고 수준의 기업인 하이선은 2015년 세계 500대 기계업체로 선정되었다. 세계 500대 기계업체는 생산량만으로 선정되는 것이 아니라 기술력으로 평가함으로 하이선의 기술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제품이 회사의 생명이라고 생각하는 하이선은 생산효율과 정밀도를 향상하기 위해 생산라인에 대형 NV수치제어설비를 갖춤으로써 엄격하고 과학적인 생산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품질점검 면에서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력을 갖춘 품질 검사원이 국가기준, 국제기준에 따라 모델 별로 타이바 표면 조도검사, 타이바 응력검사, 삼차원 측정검사 등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해 최상의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하이선은 뛰어난 연구개발능력, 우수한 가공설비, 전문적인 사후서비스로 러시아, 남미, 동남아 등 세계 각국에서 체계적이고 우수한 A/S망을 갖추고 최고의 사출성형기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지사는 설립한 지 햇수로 3년이 되었으며, 설립 후 국내에 200대 이상의 사출성형기를 보급했다. 사용업체로부터 현재까지 국내에 보급된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중에 성능이 제일 좋다는 평을 듣고 있다.

 

▲ 초절전형 투플레이트 사출성형기 HXZ-1000


▲ 초절전형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HXM100


속도, 정밀도,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초절전 사출성형기

하이선 코리아가 주력으로 보급하고 있는 사출성형기는 초절전형 사출성형기, 초고속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투칼라 사출성형기이다. 먼저 HXM 시리즈 초절전형 서보 에너지 절약 사출성형기(60~3,500T)는 일반 사출성형기와 비교했을 때 20~28%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보압단계에서 서보모터는 저속 회전하여 에너지 소비가 낮으며, 냉각단계에서는 서보모터가 작동하지 않아 전기 사용량은 “0”이다.

또한 초정밀 초민감 ROTORY ENCO DE와 압력센서로 유량과 압력을 모니터링하면서 피드백을 진행한다. 피드백을 받은 정보에 따라 고성능 서보모터를 통해 회전 속도와 토글을 변경하여 유량과 압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진행하며, 고정밀 폐쇄콘트롤을 형성하여 제품 품질의 안정성을 보증한다. 더불어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초절전형 사출성형기는 서보 에너지 절약사출성형기의 구동시스템 응답속도가 예민하고 빠르며, 0.05초만에 최대값에 도달할 수 있다. 응답속도는 일반 사출성형기 구동시스템보다 빠르며, 성형사이클을 단축시킬 수 있어 생산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 초고속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HXH330


▲ 투 칼라 사출성형기 HXS-400


황 대표는 기계의 타이바가 큰 편이라 하이선 100톤 기계로 130톤 기계가 해내는 작업을 할 수 있고, 이는 가격대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며, “또한 하이선 기계의 경우 잔고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3년 전 도입 후 지금까지 사용업체들로부터 어떤 작업을 해도 무리가 없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범용 사출성형기라도 PC 작업처럼 압력을 많이 필요로 하고 빠른 속도로 사출해야 되는 작업에서는 기계가 작업을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하이선의 경우 아직까지 그런 일이 없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황대표는 사출성형기 구매 시 사출성형기는 소비재가 아니라 생산재이기에 내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가격 부분에서 5%, 10% 차이가 있어도 장비 성능이나 전체적인 생산성을 고려하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초고속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160, 220, 330, 400T)HXYD 시리즈는 사출속도를 300~1,000mm/sec까지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사출, 계량, 보압, 배압 CLOSE LOOP 제어, 서보모터 직접 구동하며 형개하면서 계량하여 성형순환주기를 단축시킨다. 속도는 0~500mm/sec로 세계 최초로 단 35m/s 짧은 시간이 소요되어 고속사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교란을 차단하는 숫자압력센서를 사용하며, 고정밀 압력으로 제어를 진행하며 중심 대칭하는 두 개 이동실린더로, 힘의 중심을 읽지 않게 더욱 확실히 밀봉시킨다. 9월경 도입 예정인 초고속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HXH330 모델의 경우 작년부터 올해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3,000대가 판매되었다.

HXS 투칼라 사출성형기(260~530T)에는 메인과 보조사출 스크류가 있으며, 고성능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두 개 스크류를 동시 혹은 교체 사출하여, 제품의 색상을 예쁘게 하는 특수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샌드위치 제품도 생산 가능하며, 원가 절감이 가능하고 PP, PE, PS 등 원료의 투 칼라 성형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 초절전형 사출성형기 에너지 절감효과(예) ]

- 실제 테스트에 따르면, AC 서보 전원 절약 사출 성형 기계가 유압(펌프) 사출 성형기계와 비교하였을 때 51~82%의 전력을 절약할 수있 다.

(계산근거: HXM 서보에너지 절약 사출성형기, 365일 작업에 24시간 작업 적용 시(8760시간/) 전력비 0.8/kwh 적용, 사출조건은 위쪽 테이블과 같았을 때)


고객 만족 21.21 원칙, 하이선 코리아만의 AS 체계

()하이선 코리아는 기계 판매 후 2년 간 순회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고객 만족 21.21 원칙으로 판매 후 2달간은 1주일에 한 번 방문 점검, 2년간은 1달에 한 번 방문 점검함으로써 AS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황 대표는 사전 점검이라는 의미에서 하이선 코리아의 AS 정책은 기존의 AS보다 진일보한 시스템입니다라고 전했다.

경력 30년 이상의 베테랑 AS 직원들이 사출성형기 자체에 온도가 올라간다던지, 오일이 제대로 공급되고 있는지, 유압과 소리는 어떤지 등 정상적으로 기계가 작동하고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는 점검표를 통해 기계가 이상이 생길 징후를 미리 파악하고 이상 징후가 있을 시 그 자리에서 바로 AS를 실시한다.

 

화성 이전과 단독 대표 체제로의 전환

()하이선 코리아는 직원들이 AS나 업체방문 시 고객들을 신속히 찾아갈 수 있도록 기업체들이 많이 입주하고 있는 경기 중심지역인 화성으로 지난 6월 본사를 이전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도 더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화성의 메인 도로인 39번 국도변에 자리 잡고 있어 브랜드 홍보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동시에 운영체제를 기존의 공동 운영체제에서 단독 운영체제로 바꿈으로써 더욱 추진력 있는 경영 활동이 가능해졌다.

이와 같은 변화를 원동력으로 하이선 코리아는 지역 대리점 확보를 올해 목표로 삼고 있다. 기존 판매 지역이었던 경기, 충남을 넘어 전국적으로 판매망을 넓히기 위해 하이선 코리아는 지난 7월 전국 각 지역별로 대리점 모집을 시작했다.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대리점을 모집 중이며, 각 대리점에 본사와 같이 AS 직원이 상주할 계획이다. 조만간 전국에서 하이선 코리아의 사출성형기와 전문 인력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