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직원이 다니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한국하이티엔

작성자 : 강민정 2017-09-26 | 조회 : 1905


▲ 조직 문화 교육인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변화관리 과정에 참여 중인 한국하이티엔 직원


- 장기근속 시 200만 원 이상의 포상과 해외여행 기회 제공

- 직원 자녀의 대학교 학자금까지 지급함으로써 직원 생활 안정에 기여

- 즐거운 회사 생활을 위해 다양한 친목도모 활동 펼쳐

 

한국하이티엔(대표이사 이인표, www.haitian.kr)에 들어서면 직원들의 표정이 밝고 활기차다. 이는 직원 복리후생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이인표 대표이사와 경영진의 노력 덕분일 것이다. 한국하이티엔은 직원 한 명 한 명의 복리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직원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는 점이다. 자체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중국어 교육과 A/S 기술교육이 있다. 본사가 중국 기업이므로 매주 중국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을 돕고 있다. 매주 월요일에는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A/S 기술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지난주에 발생한 A/S 사항 중 되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에 대해 점검하고 교육한다. 이와 더불어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나 국가에서 지원하는 직원역량향상교육에도 참여하고 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는 분기별로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변화관리 과정과 같은 조직 문화 교육을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한다. 개인별로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컨소시엄 교육에 23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은 회사생활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관리자는 리더십 역량을 키울 수 있다.


▲ 중국어 교육 시간


특히 한국하이티엔은 장기근속을 독려하기 위해 탄탄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먼저 5년 이상 근속자에 대해 근무연수에 따라 상패와 포상, 휴가를 지급한다.

또한 회사 핵심인력 장기재직 및 우수인력 유입을 위해 한국하이티엔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정책성 공제인 내일채움공제에 가입되어 있다. 이 제도는 재직 3년 이상인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매달 직원이 10만원, 한국하이티엔이 24만원을 적립하면 5년 후 해당 직원이 전체 적립금과 이자를 수령하는 지원 정책이다.

직원 자녀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생활 안정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하이티엔의 5년 이상 재직자는 자녀 수와 무관하게 중··대학교까지 1200만원 한도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 아침을 체조로 시작하는 하이티엔


마지막으로 즐거운 회사생활을 위해 한국하이티엔은 봄, 가을에 야유회, 워크샵, 운동회 등을 개최한다. 동호회도 형성되어 있는데 현재 볼링 동호회가 활동 중이며, 4~5인 이상이 동호회 설립안을 회사에 제출하면 1달에 한 번 활동비를 받을 수 있다. 회사 임원진이 아닌 동호회 회원 중에서 간부를 선출하기 때문에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활동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회사건물 옥상에는 잔디 정원과 골프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매일 아침 직원들이 체조를 통해 업무를 시작하고 있다.

한국하이티엔은 뛰어난 복리후생 제도와 직원에 대한 애정으로 우수한 인력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으로서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는 기업가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