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일광폴리머, 서천공장 준공식 거행

작성자 : 이용우 2018-03-06 | 조회 : 2260
▲ (주)일광폴리머 서천공장 준공기념 테이프 컷팅


총 110억 원 투자, 충남 서천군 종천2농공단지 내에 공장부지 10,298평에 공장동과 사무동 건축


신소재 플라스틱 합성소재 전문기업인 ㈜일광폴리머(대표이사 이은경, www.ikp.co.kr, 이하 일광폴리머)는 지난 1월 26일, 충남 서천군 종천2농공단지에서 서천공장 준공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여종 서천 부군수, 조남일 서천 군의회의장, 핀란드 Elastopoli oy(엘라스토폴리) Markku nikkila CEO를 비롯해 군의원, 서천군기업인협의회장, 관련기업 및 일광폴리머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1 사무동 제품 전시실에서 내빈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이은경 대표, 2 일정 상 준공식에 참석하지 못한 노박래 서천군수는 준공식이 거행되기 전에 미리 서천공장을 방문, 공장을 둘러보며이 은경 대표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 1 서천공장 준공에 대한 경과보고를 하고 있는 박용근 사장, 2 다움건설㈜ 신용현 대표, 알파에프에이(주) 황철환 대표, 유니플러스 윤이희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준공식 행사는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대표이사 기념사, 서천군청 부군수/군의회 의장/엘라스토폴리 CEO의 축사, 테이프 컷팅, 공장견학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일광폴리머 박용근 사장의 서천공장 준공에 대한 경과보고가 있었다. 일광폴리머는 지난 2015년 7월 2일 서천군청과 MOU 체결하며, 2017년 4월 5일 착공신고, 2017년 11월 15일에 서천공장 준공을 마치고 이날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이다. 
일광폴리머 서천공장은 총 110억 원을 투자하여 산업개발진흥지구인 충남 서천군 종천면 종천공단길62번길 21에 건설되었다. 10,298평의 공장부지 위에 사무동과 공장동(1,700평)을 건축하였고, 글로벌 시장공략을 위한 제조인력을 보강하였으며, 최첨단 자동제조설비를 갖추어 근로환경을 향상시켰다. 
이어서 일광폴리머 이은경 대표가 서천공장 완공에 크게 기여한 다움건설㈜ 신용현 대표와 서천공장의 생산효율성 향상 및 제품품질 향상에 기여한 큰 알파에프에이(주) 황철환 대표, 유니플러스 윤이희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일광폴리머 이은경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오랜 시간 꿈꿔왔던 서천공장 준공식을 가지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서천공장은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추고, 혁신적이고 안정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건설되어 이제 일광폴리머는 서천공장을 통해 유통·수입 판매구조의 한계를 벗어나 제조와 수출기업으로써 거듭나게 되었으며, 국내외 다양한 고객 유치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총 110억원의 투자를 통해 연 15,000톤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3년 이내에 추가투자를 통해 30,000톤의 생산규모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광폴리머의 서천공장은 세계최초 습식 플라스틱 복합재료, 고기능 복합소재와 같은 혁신적 제품의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국내외 첨단산업분야에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게 되며, 잘 갖춰진 영업망과 보유 기술력의 강점을 극대화하여 국내는 물론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더불어 생산 및 연구 인력의 고용창출을 통해 서천군과 동반성장하는 모범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다. 
일광폴리머는 서천공장 준공을 계기로 초심으로 돌아가 세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제2의 도약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서천군 박여종 부군수는 일광폴리머 김순천 상무에게 서천군 지역발전과 투자유치 분야에 대한 공로를 기리며 표창장을 수여한데 이어 축사를 했다.

▲ 1 축사를 하고 있는 서천군 박여종 부군수, 2 표창장을 수상한 일광폴리머 김순천 상무, 3 축사를 하고 있는 Elastopoli Oy(엘라스토폴리) Markku Nikkila CEO


▲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춘 서천공장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이은경 대표.


박여종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끊임없는 혁신과 성장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일광폴리머의 기업 활동에 감사하고, 또한 미래를 향한 선견지명의 혜안으로 투자를 결정한 결과 오늘 종천2농공단지에 일광폴리머 서천공장을 준공식을 거행하게 된 것에 대해 축하”하며, “서천공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기능성 폴리머를 생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거듭 성장하고, 더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 “향후 추진예정인 2단계 사업을 위해서도 서천군은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Elastopoli Oy(엘라스토폴리) Mark-ku Nikkila CEO는 “3년 전 핀란드에서 이은경 대표와 처음 만나 우리가 2007년부터 개발해 온 아쿠아컴(AqvacompTM) 복합재에관심이 있다는 말 한마디에 곧바로 일광폴리머에 아쿠아컴을 소개했고, 지금까지 함께하고 있다”며, “오늘 일광폴리머의 신규공장의 시작을 이곳 서천에서 직접 목격할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 세계의  많은 생산 공장을 봐왔지만 일광폴리머의 최첨단 신규공장은 그 중에도 가장 인상적”이라고 강조하며, “일광폴리머와 같은 훌륭한 기업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축사와 테이프 컷팅식을 마친 후, 혁신적이고 안정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춘 공장을 견학한 후에 준공식을 마무리했다.
앞으로 일광폴리머는 서천공장 준공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 NEEDS의 제품 제공에 더욱 더 힘쓸 것이며, 기능성 제품개발 및 신소재 개발연구를 통해 신제품 제공에도 앞서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