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참된 인재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

작성자 : 이용우 2018-08-07 | 조회 : 1776
-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제공으로 사출성형 기술인재 육성 


LS엠트론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능력개발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의 훈련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의 우수한 인력관리시스템을 중소기업에 제공하여 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01년도부터 직업능력개발 지원사업을 실시해왔다.
“참된 인재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라는 신념으로 미래 산업사회를 주도해나갈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는 현대식 최첨단 훈련설비와 우수 강사진을 확보하고 생산성 향상 및 기초기술 중심의 교육훈련과 수요자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제공을 위하여 2014년 8월,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Consortium for HRD Ability Magnified Program)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실습기반 교육시설을 확충하였고, 컨소시엄 교육과정으로 연간 1,000여 명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 교육장 전경(좌측은 본관, 우측은 실습장 사진)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에서는 컨소시엄 협약기업 재직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향상 교육),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채용예정자 교육(양성 교육), 그리고 참여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설계하여 실시하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전북 완주군에 있는 전주교육장(숙박 제공)에서 주로 진행되지만,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부천의 한국금형센터와 협력하여 부천교육장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향상 교육과정은 수준별로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운영되며, 초급과정인 “초보자를 위한 알기 쉬운 사출성형 기술”은 사출성형 경력 2년 미만인 직원 또는 사출성형 초심자 등이 참가하며, 중급과정인 “사출성형 엔지니어를 위한 사출성형품 생산 실무” 교육에는 사출성형 경력 3년 미만인 직원과 사출성형/금형 엔지니어와 관리자가, 그리고 고급과정인 “사출성형품 품질개선을 위한 성형기술” 교육에는 사출성형 경력 3년 이상으로 사출성형에 대한 중급 이상의 지식 습득이 필요한 직원이 대상이다.


▲ 이론교육(위) 및 실습교육(아래)을 받고 있는 교육생들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의 교육과정 및 일정 안내(2018년)

※ 위 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smtronacademy.com)의 교육일정을 참고하기 바란다.
- 전주교육장: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전북 완주군 봉동읍 봉동로 396)
- 부천교육장: 한국금형센터(경기도 부천시 산업로 7번길 64)


또한 사출성형기 보전 교육으로 전기/유압 기본, 실무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향상 교육과 맞춤 교육 외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출성형 기술인력 양성과정”에는 사출성형업체에 취업하고자 하는 모든 구직자가 대상이 되며, 교육 기간은 7주이다.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의 한충범 부장은 “재직자 교육 참가자들의 부서나 맡은 업무를 살펴보면 매 교육마다 다르긴 하지만 사출성형업체, 금형업체, 플라스틱 원료(수지)업체 순으로 참가한다”며, “실제 종사자들의 경우에는 본인이 그동안 작업한 것에 대해 ‘어떻게 잘 했는지, 또 무엇이 문제였는지’를 정리해보는 시간으로써, 교육 후 현업에 복귀해서 동료들이나 후배 사원들에게 전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론과 실습교육이 병행되어야 교육의 효과가 좋기 때문에 사출성형기 등을 비롯한 교육설비 및 장비가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의 한충범 부장


▲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사출시스템사업부 박성도 대리


다양한 기업과 업종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함께 교육을 받기 때문에 강사진들의 강의를 수강생들의 눈높이 맞추는 것이 가장 큰 고민거리다. 수강생들 중 기계를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이 섞여 있다 보니 교육생들의 실력 차이가 많이 난다. 그래서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교육생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수준을 파악해 교육생들을 A조, B조로 나누고, 거기에 교육과정의 수준을 맞추고 있다. 특히 채용예정자 교육에서는 기술교육도 중요하지만, 인성교육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고 한다. 
실습교육 인원은 각 조에 7명씩 실시한다. 인원이 많으면 실습교육의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교육 운영에는 교육전담 직원 외에 사출시스템사업부에서 실습교육을 지원해주는 강사가 있고, 또 사외 전문강사도 초빙하고 있다. 특히 부대설비 교육의 경우는 전문기업에서 강사를 초빙하고 있다. 이번 실습교육에는 사출시스템사업부의 박성도 대리가 강의를 도와주고 있다.


▲ 실습장 장비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LS엠트론과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과정 수강신청서를 e-mail 또는 팩스로 보내면 된다.
교육일정, 교육내용 등 교육신청 절차와 교육신청서류는 기술교육아카데미 홈페이지(http://lsmtronacademy.com)를 참고하면 된다.
단, 교육 참여 자격은 고용보험이 적용되는 중소기업 및 우선지원대상 업체로 상시근로자 수 300명 미만(제조업 500인 이하) 사업장이며, 고용보험 체납기업은 교육 참여가 불가하다. 



문의: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로 396번지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
Tel: 063)714-3512~5      Fax: 063)714-3518      e-mail: info@lsmtr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