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엠이더블유, “Copy를 버리고, Create를 선택하다!”

작성자 : 박애영 2018-10-30 | 조회 : 1997
수년간 직접 구현해온 독자기술로 All 전동식 사출성형기에서부터 이색사출성형기, LSR 실리콘 사출성형기, FA(공장 자동화)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출성형기 전문 제조업체가 있다.
핸들러 11월호에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계량형 BMC 사출성형기’를 개발하고, 8년간의 신뢰성 검증 기간을 거쳐 유럽 CE 인증도 받아 해외 수출까지 추진하고 있는 ㈜엠이더블유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독자적 기술력을 집대성 시키는 회사 
㈜엠이더블유(대표이사 성시웅, www. mew.co.kr, 이하 MEW)는 2010년 고속 사출성형기로 시장에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며 S전자 1차 벤더에 납품을 시작했다. 이후 10~50톤까지의 All 전동식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개발해 판매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최근 개발한 80톤과 100톤의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All 전동식 ‘이중’ 수직형 사출성형기 개발을 완료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MEW는 유럽 사출성형기 제조업체 E사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계량형 BMC 사출성형기를 개발했다는 화려한 전적을 가지고 있다. 또 MEW의 수직형 전동 사출장치와 성형 프레스 장치의 가압실린더 고정장치에 대한 특허도 출원한 기술력 있는 회사다. 
2010년 설립되어 사출성형기의 국산화에 힘써온 MEW는 현재까지 500대 이상의 사출성형기를 판매했고, All 전동사출성형기 또한 50대 이상 판매했다. 설립된 지 10년도 되지 않아 독자기술로 개발한 국산 사출성형기를 500대 이상 판매한 것은 실로 놀라운 성과다. 그 바탕에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계속해서 제품을 개선해온 직원들의 노고가 있었다. 그 덕분에 지난 8년간의 검증기간 동안 AS 발생률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었고, 이제는 그것이 MEW의 자부심이 되었다.


세계로 뻗어가는  ㈜엠이더블유의 기술력
MEW는 설립 당시부터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꿈도 함께 계획해왔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재는 베트남 호치민 지역 내 가전제품 제조회사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앨라배마로 수출한 사출성형기는 현재 멕시코 자동차부품 공장에서 그 몫을 다하고 있다. 
MEW의 다음 목표는 인도와 멕시코 시장이다. 멕시코는 지난해 생산한 380만 대의 자동차 중 60.5%인 230만 대를 미국에 수출했다. 미국 시장을 겨냥해 멕시코 현지에 기아자동차를 비롯해 세계 유수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진출해있기 때문에 그 시장성은 매우 크다. 인도 또한 미국과 중국에 이은 세계 3위의 플라스틱 소비국으로 최근 6년간 연간 10%대의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성장 시장이다. 이에 MEW에서는 고유의 국산기술로 인도와 멕시코 시장 진출에 집중해 대한민국의 기술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려 더욱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사출기 개발에서부터 FA까지 “한 번에!”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에게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한 가지는 빠른 납기다. 그런데 새로운 사출성형기를 도입할 때 기계, 금형, 주변기기의 조건을 각각 따로 잡게 되면 실 생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모된다. 제조업체에게 있어 ‘시간’은 곧 ‘이윤’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어려움을 이해했던 MEW에서는 여러 파트너 사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사출성형기에서부터 MEW 사출성형기에 최적화된 금형, FA까지 직접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A 추진 시에는 제품에 대한 컨셉 미팅을 통해 제품에 가장 적합한 사출성형기와 자동화 구성을 도출해내고, 원가를 계산하여 고객사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편리성과 생산시간 절약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2019 KOPLAS 전격 출격 (KOPLAS 부스번호  : P335)
MEW는 2019년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KOPLAS’에 참가해 직접 개발한 3~4대의 사출성형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척자의 정신으로 국산 사출성형기의 기술발전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MEW의 제품이 궁금하다면 내년 KOPLAS MEW 부스를 꼭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