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원가 절감 최적화의 전문가로 나선 사출성형기 및 블로우(Blow)성형기 전문기업, ㈜파워젯코리아

작성자 : 이용우 2019-06-05 | 조회 : 2358

지난 Koplas 2019(제25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에서 사출성형 업계에 가격경쟁력과 보다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 기업이 나타나 화제를 모았다. 사출성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원가 절감 최적화의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자 한다는 ㈜파워젯코리아(이하 파워젯코리아)가 그 주인공. 

‘에너지 절감, 고효율, 고속도, 정밀’에 특화된 사출성형기 및 블로우(Blow)성형기를 전문으로 하는 파워젯코리아를 본지에서 만나봤다. 

다양성 부분에서 특화된 POWERJET의 제품, 현대화되고 자동화된 생산라인 역시 장점!

“작년 6월에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한 번 해보자!’하며 시작하게 되었죠”라며 파워젯코리아의 설립배경에 대해 운을 뗀 이재진 대표이사는 파워젯 제품을 판매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미 아시다시피 국내에 적지 않은 수의 외국 사출기계 기업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후발주자로써 새로운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기에 POWERJET 플라스틱 기계가 다양성 부분에서 이점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13만㎡가 되는 현대화되고 자동화된 공장에서 생산되는 저희의 제품은 ‘에너지 절감, 고효율, 고속도, 정밀’부분에서 뛰어납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파워젯코리아의 제품들은 광동성 불산시 삼수하이테크공업가든에 자리잡고 있는 POWERJET 플라스틱 기계 주식회사의 본사에서 생산되고 있다.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일본 Mitsubishi, OKUMA과 DOOSAN 공작기계의 디지털가공센터(CNC) 등 선진적인 생산설비를 도입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R&D, 제조, 판매, A/S서비스를 일체로 하는 사출성형, 블로잉 등 플라스틱 기계 분야의 하이테크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수 많은 플라스틱 설비 분야의 전문가 및 관리 핵심 인원을 채용하며, 고객의 수요, 시장의 변화 및 플라스틱 설비 기술 분야의 발전에서 깊은 연구 및 인식을 소유하고 있는데, 전문화된 개발팀은 ‘에너지 절감, 고효율, 고속도, 정밀’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 중이다. 

50톤에서 3,500톤까지의 라인업 구축

파워젯코리아의 제품은 가격경쟁력과 뛰어난 내구성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거기에 다양성은 물론, 50톤에서 3,500톤까지의 라인업을 구축해 절전형 및 특수사출성형기, 주변기기 등을 생산하며, 최적화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국내에서 50톤에서 3,500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같은 제품이더라도 하이브리드식과 유압식 모델을 모두 구축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죠”라고 설명한 이 대표는 이어 “요새 워낙 제품들이 평준화되어 있기는 하나, 저희 제품은 앞서 언급한 다양성 외에도 가격경쟁력과 내구성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여러 강점을 가진 동사는 고객의 특징과 수요 부분에 더욱 주목해 이중사출, 인서트, 자동차부품, 화장품, PET병, 프리폼, PVC/PPR 피팅, 얇은 벽, 실리콘, 베이클라이트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한 전문용 설비를 개발하며, 고객을 위한 전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욱 빠른 사출속도 및 용해 속도, 더욱 좋은 안정성, 더욱 높은 생산 효율의 KⅡ시리즈

파워젯은 기술 전문가 및 마케팅 분야의 많은 인력과 함께 강력한 제품 개발 및 혁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매년 평균 10개의 새로운 모델을 개발 및 도입하고 있다. 

광동성에 소재한 5만㎡ 이상의 생산 라인은 자동화된 생산 설비와 숙련된 직원들이 슬림화된 조직 구조를 통한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현대적인 설비와 자동화라인,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장 빠른 생산주기 및 납기를 보장하고 있다. 

이 대표는 파워젯코리아의 주력제품인 KⅡ시리즈 고속 사출성형기에 대해 “빠르고 안정적인 센터프레스 토글 방식과 완전히 새롭게 개량된 사출시스템은 더욱 빠르고 더욱 정밀한 사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향상된 서보 시스템을 탑재해 빠른 반응과 높은 정밀도를 가지고 있으며, 고강성 프레임을 적용해 진동을 감소시키고 더욱 안정된 생산을 보장합니다”라며, “편리한 기능을 더한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동사의 KⅡ시리즈의 센터프레스 토글 방식은 금형이 균일하게 힘을 받아 형판의 손상을 방지하고,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금형 체결 구조로 형판의 강성이 20% 가량 상승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측면 기울임 방지설계로 금형의 형개 및 형폐가 원활히 이뤄지고, 유럽식 이젝터 디자인을 통해 금형의 적응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고강도 저마찰 일체형 L/M가이드 적용으로 사출의 정밀도를 올리고, 더즐 노즐 이송 실린더는 수명이 더욱 길어졌다. 그리고 차세대 서보시스템의 적용으로 전체 설비 동력을 10% 이상 상승시켰으며, 최적의 설계 및 유압 라인 배치로 내구성이 더욱 좋아져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제 시작, 후발주자인만큼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강점의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려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고객분들과의 약속을 최선을 다해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이 대표는 강조한다. 

이미 국내에는 다양한 사출기 업체들이 자리잡고 있다. 그 안에서 후발주자로써 출발하려면 무엇보다도 고객의 신뢰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 이 대표는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최근 영업사원도 두 명 더 영입했다고 귀띔했다. 

“본사에서는 고객이 구매 후, 20년 이상 제품을 사용하며 품질에 대해 만족하시기 위해 부단한 노력으로 제품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원재료 절감, 전기료 절감과 제품 품질을 원하신다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라고 결연하게 말하는 이 대표의 말에서 파워젯코리아의 행보를 기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