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유럽 제조업의 중심  ‘PLASTPOL 2020’ 전시에서 만나본 LS엠트론!

작성자 : 편집부 2020-11-10 | 조회 : 1615

유럽 제조업의 중심, ‘PLASTPOL 2020’에서 LS Mtron를 만나다!

- WIZ-E 80톤 전동사출성형기 출품해 관람객들의 호응 받아

- 전시회 자체는 축소되었으나, 실질적인 고객 상담은 더욱 활발히 이뤄져

지난 2020년 10월 6~9일까지 Poland Targi Kielce에서 열린 ‘2020 폴란드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전(이하 PLASTPOL 2020)’에 LS Mtron이 WIZ-E 80톤 전동사출성형기를 출품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폴란드 현지 에이전트인 Ludatec사와 협력해 전시를 진행했으며, COVID 19로 인해 다소 축소된 전시회 규모에 비해 실질적인 구매자는 오히려 늘어 작년 대비 더욱 많은 고객 상담이 이뤄졌다.

■ 동유럽 및 중앙 유럽권 최대의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PLASTPOL 2020’

2020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폴란드 Targi Kielce에서 개최된 ‘PLASTPOL 2020’은 폴란드뿐만 아니라 슬로바키아, 체코, 헝가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 동유럽 및 중앙 유럽권 최대의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

유럽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전시회 중 하나로 매년 전시회 기간 중 차년도 사전 예약률이 80% 이상을 상회할 정도로 고정 참가기업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이 전시회는 특히, 참가기업의 50% 이상이 해외 참가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사출 메이저 기업들이 꾸준히 참가하는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폴란드는 경제 성장과 소득 수준의 향상으로 최근 자녀를 위한 장난감 시장이 연평균 4.3%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장난감의 재료인 친환경 플라스틱 산업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또한, 폴란드 가구 산업의 수출 수량은 중국에 이어 2위로 가구용 플라스틱 자재 및 가공 산업의 수요 역시 증가중이다.

그 외에도 폴란드에서는 유기농 식품이 인기이며, 관련 산업 중 포장산업이 30%로 큰 비중을 차지해 이 부분에서의 성장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어 플라스틱 관련 산업의 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 COVID 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선전한 LS Mtron의 전동사출기

유럽의 정중앙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서유럽 소비시장 및 동유럽 성장 시장 수출을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되고 있는 폴란드에서 열린 ‘PLASTPOL 2020’에서 LS Mtron은 WIZ-E 80톤 전동사출성형기를 출품해 참관객들의 발길을 모았다.

폴란드 현지 에이전트인 Ludatec사와 협력해 전시를 진행한 이번 전시회는 COVID 19 영향으로 인해 2019년 대비 상당 부분 축소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가한 사출기 제조업체 수가 적어 오히려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더욱 많은 실질적인 고객 상담과 호평이 이어졌다.

LS Mtron 관계자는 “폴란드 시장에 제품을 수출하면 국경을 접한 독일, 체코, 슬로바키아,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리투아니아, 러시아 등 7개국으로까지 수출할 가능성이 높아져 지정학적으로도 굉장히 이점이 있다”며, “당사에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글로벌 마케팅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LS Mtron은 최근 전시회 참여 외에도 중국생산법인 신제품 시연회 등으로 COVID-19로 막힌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서며,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