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그린플라스틱연합-유도,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에 최적화된 금형 설비 개발에 나서

작성자 : 이용우 2021-11-01 | 조회 : 1544


- 최적화된 핫러너 시스템 개발을 통해 친환경 플라스틱 시장 활성화를 기대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에 최적화된 금형 설비가 개발될 전망이다. 이에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기업들의 시장 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린플라스틱연합은 지난 9월 14일, 사출 금형의 핵심 소재인 Hot Runner System 전문 기업인 ‘유도’와 친환경 플라스틱에 최적화된 금형 핫러너 시스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는 일반 플라스틱 소재보다 물성이 약하고, 온도에 민감해 제작이 까다롭다. 그동안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를 위한 핫러너 시스템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 친환경 플라스틱 제조에 어려움을 겪은 기업이 많다.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는 기업들이 모인 비영리법인인 그린플라스틱연합은 핫러너 시스템 전문 기업인 유도와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맞춤형 핫러너를 개발, 제작함으로써 회원사들이 설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도는 핫러너 국산화에 성공, 1987년 일본 수출에 나선 뒤 11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 핫러너 시스템 점유율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그린플라스틱연합 측은 “친환경 플라스틱에 최적화된 핫러너 시스템 개발을 통해 친환경 플라스틱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