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한국델켐, ‘HD 솔루션즈’로 사명 변경 및 신사업 실행전략 발표

작성자 : 이용우 2022-07-31 | 조회 : 2199


- 오토데스크사와 파트너십 종료… 새로운 NCG CAM 솔루션 공급 시작

한국델켐㈜(양승일 대표이사 www.delcam.co.kr 이하 한국델켐)은 지난 7월 19일, 신라스테이 구로 미팅룸에서 ‘HD Solutions’(HD 솔루션즈)로의 사명 변경과 함께 오토데스크사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하고, 새롭게 NCG CAM 솔루션 공급 등을 비롯해 신사업 실행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직접 발표에 나선 한국델켐의 양승일 대표이사는 먼저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공급계약을 7월 15일로 종료했다”라며, “하지만 고객에는 기존 계약기간 동안 문제없이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토데스크와의 파트너십 종료 밝혀

양승일 대표는 “한국델켐은 2022년 7월 15일을 마지막으로,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의 공급계약을 종료하게 되었다”라며, “그동안 수년 동안 오토데스크와 함께하면서 한국델켐은 제조업의 더욱 넓은 분야에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발견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국델켐은 영국델켐과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었으나, 2014년경 영국델켐이 오토데스크에 인수되면서 한국델켐의 파트너십관계가 자연스럽게 오토데스크와의 관계로 바뀌게 되면서 한국델켐은 꾸준히 델켐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왔으며, 또 오토데스크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해왔다.

그 과정에서 금형업계뿐만 아니라 부품시장, 해석시장, 사출 시장 등 다양한 영역의 제조업계를 경험하게 되었고, 그 안에서 한국델켐 고유의 기술력과 개발력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에 양승일 대표는 “대한민국 제조업을 떠받치고 있는 뿌리산업인 금형산업이나 부품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좀 더 밀착하여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공급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이를 위해서 한국델켐의 누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발휘하여 보다 주도적으로 고객을 위해 사업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한국델켐은 제조업 전반에 일익을 담당하는 토탈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더욱 더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회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이를 이루어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내고자 오토데스크와의 파트너십을 정리하고 우리만의 길을 가겠다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SW; NCG CAM 솔루션 공급

양승일 대표는 “한국델켐은 2022년 7월 18일부터 “NCG CAM”을 고객분들께 공급하기 시작한다. 

NCG CAM은 1977년 영국에서 개발이 시작된 45년의 역사와 전통의 CAM 소프트웨어로서, 파워밀과 같이 영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연구한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현재까지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는 소프트웨어다”라며, “NCG CAM은 기존에 파워밀이나 다른 CAM SW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느끼기에 기능적, 사용 편의적으로 충분히 대체가 가능할 뿐 아니라, 월등한 연산속도와 높은 사용 편의성 등을 두루 갖춘 우수한 솔루션이며, 또한 NCG CAM은 어떠한 CAD 솔루션과도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독립적으로 운용되는 SW으로서, 수십 년간 축척된 포스트프로세싱 데이터 및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한국델켐은 영국의 NCG CAM 본사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고, NCG CAM 본사 역시 우수한 개발 인력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고객들의 요구사항들을 솔루션에 수렴할 수 있으며, 한국델켐 또한 14년 역사의 자체 개발연구소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는 커스터마이징 및 자동화를 통해 고객들의 사용 만족도를 극대화해나갈 것이다.

NCG CAM은 확고한 영구라이선스 판매정책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번만 구입하면 영구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HD Solutions(HD 솔루션즈)로 사명 변경 예정

이날 양승일 대표는 “한국델켐은 33년 동안 고객분들께서 아껴주셨던 회사명인 ‘한국델켐’을 새로운 NCG CAM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기타 혁신적인 제조솔루션들을 개발 공급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HD Solutions(HD 솔루션즈)”라는 사명으로 새롭게 출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한국델켐은 CAD, CAM뿐만 아니라 공정관리프로그램인 MES, 장비 모니터링 솔루션인 AIMS, 사출 해석 자동화 솔루션 등 각종 제조솔루션의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들을 자체 개발하여 현장에 접목해왔고, 이에 제조산업 일반에 대한 솔루션 조력자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과 기술력, 그리고 새로운 이름으로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다.

한국델켐의 신사업전략; 지속적인 API 개발과 더불어 최적의 솔루션 개발 공급

한국델켐에서는 NCG CAM SW뿐만 아니라, 설계를 지원하는 CAD 솔루션, 해석을 지원하는 CAE 솔루션, 측정솔루션 및 하드웨어 라인업을 완성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며 제조산업 전반의 토털솔루션을 공급해나갈 예정이다.

이미 개발 완료된 API 솔루션인 Fusion360 기반하에서 운용되는 부품가공 자동화 솔루션인 HD-Fusion은 2D 혹은 3D CAD 데이터를 발주처로부터 전달받아 부품을 가공하는 업체를 위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가공 경험이 없는 초보 작업자들도 몇 시간의 학습만으로 CAM 데이터를 생성하고 가공설비에 데이터를 전송하여 CAM 작업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또한 Moldflow 기반하에 운용되는 사출성형해석 자동화 솔루션인 HD-Moldflow는 사출성형 해석단계에서 고려해야 하는 약 100여 개의 단계와 프로세스를 10개로 구분하고 단축시키고, 사출성형해석 엔지니어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빅데이터화하고 AI 기반으로 최적화하고 해석 리포트까지 자동으로 생성하게 함으로써 설계 엔지니어가 해석 프로세스를 빠르게 실행하고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처럼 한국델켐은 기존 CAD/CAM/CAE 솔루션을 활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자동화할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현장에서의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왔다. 

또한, 한국델켐에서는 수년간의 정부 주도 스마트공장 추진 사업을 통하여 현장 가공설비의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AIMS를 보급하였고, 금형 및 부품가공업계에 맞추어 최적으로 개발된 제조관리시스템(MES)을 보급하였다. 

이를 통하여 작업 현장에서 생산되는 각종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할 뿐만 아니라 AI 기술을 활용하여 설비상태나 공구의 마모도 등을 예지 보전하는 등 최신기술을 이용하여 작업 현장의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

추후에는 현장의 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기, 수도, 가스, 온도, 습도 등의 환경요소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의 개발 및 공급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델켐은 기존 작업 현장에서의 IT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쌓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의 입장에 꼭 맞는 최적의 솔루션과 프로세스를 구축함과 동시에, 그것이 발주처와 수주처 입장에서 매출에 기여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주력해나갈 것이다.

양승일 대표이사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국가 번영을 주도한다’는 사훈에 부끄럽지 않도록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는 마음에 어렵게 용기를 내게 되었다”라며, “한국델켐은 오토데스크와의 파트너쉽을 종료하게 되었으나 기존에 계약한 계약이 유지되는 동안은 아무런 문제 없이 지원될 것이다. 

유상 기술지원 서비스 계약을 한 고객들에게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이전과 다름없는 기술지원 서비스가 유지될 것”이라고 SW 공급계약의 주체로서 책임과 의무를 끝까지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델켐은 올해 10월 20일 수원메쎄에서 제30회 유저그룹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산업의 핵심인 금형 및 제조산업 전반에 걸친 최신기술과 한국델켐의 새롭고 향상된 SW 라인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www.delc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