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K쇼배너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코스모스코리아(주), 대형 자동차부품 성형업체인 화성의 ㈜팩토리에 4,500톤 대형사출기 공급 설치 완료!

작성자 : 이용우 2025-07-03 | 조회 : 57

- 설립 때부터 거래해 온 고객으로서 중대형 사출성형기를 지속적으로 공급 중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종합 기계 메이커 Cosmos Ma- chinery Enterprise Limited(CML 그룹 이하 Cosmos Ma- chinery)의 자회사인 ‘동화기계’의 사출성형기를 국내에 도입하고 있는 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윤여진 www.코스모스코리아.kr 이하 코스모스코리아)가 지난 6월 24일, 화성시 우정읍에 있는 대형 자동차부품 전문 사출성형업체인 ㈜팩토리에 4,500톤 대형 사출성형기를 납품 완료하고 안전한 기계 운용을 위한 고사를 지냈다.

 

대형 자동차부품 전문 성형업체인 ㈜팩토리는 현재 화성시에 3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회사의 사출성형기는 모두 중대형 사출기이며, 모두 코스모스코리아가 공급했다. 20여 년간 사출 하도급 사업을 해오다가 4년 전 ㈜팩토리를 설립할 때부터 코스모스코리아와 인연을 맺기 시작해 지금까지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팩토리 정세진 대표이사는 “처음에는 SQ 인증 마크를 획득하기 힘들 거로 생각하고 사출기 3,350t 한 대로 천천히 사업을 해나가려고 했는데, 마침 코로나19 이후에 현대기아자동차 1차 밴더 업체로부터 자기들이 주관해서 SQ 인증을 획득하려니, 협력업체로 등록하라는 제안을 받고, 결국에 인증 획득에 성공하게 되었고, 그 1차 밴더 업체에서 1,850t하고 1,300t 사출기를 갖추면 물량을 맞춰주겠다는 제안을 받게 되면서 대형사출기를 더 들어오게 된 것이죠”라고 말했다.

 

 

설립 때부터 코스모스코리아 3,350t 사출기를 공급받으면서 그 AS 면에서 신뢰성을 가질 수 있었기에 1,850t, 1,300t 사출기 등 추가 오더도 역시 코스모스코리아 몫이 될 수 있었고, 그 후 1,000t, 750t, 550t 등 거래관계를 꾸준하게 이어오던 중에 이번 4,500t 사출성형기까지 도입하게 된 것이다. 현재 ㈜팩토리는 화성시 우정읍에 본 공장 2개와 팔탄면에 석포 공장 등 3개 공장을 운영 중이다. 

 

정세진 대표이사는 “코스모스코리아와 거래하면서 예전에 중국산 사출기에 대한 선입견들이 많이 없어졌고, 또 우리 사출기를 보러 온 분들이 ‘사출기가 많이 좋아졌다’라며, ‘옛날 사출기가 아니다.’ 이런 얘기들을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국내외 사출기 전문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결국에 코스모스코리아의 4,500t 대형사출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팩토리 정세진 대표이사

 

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 2024년 하반기부터 4,500톤 사출기에 대해 상담을 시작해서 중국에 주문하고 제조하는 데만 4개월, 한국에 들어와서 조립하는 데 1개월이 걸린 긴 시간 공을 들인 사출기다. 

 

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본 공장에 들여와서 조립 설치하는 데만 한 달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국내에 들여올 때도 워낙에 덩치가 커서 컨테이너도 그냥 일반 컨테이너 아니고 오픈 컨테이너로 실어 왔고, 선적할 때도 배 한 대가 아니라 두 대도 나눠서 들여왔다”라며, 처음으로 4,500t 대형사출기를 들어오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다고 전한다.

 

이번에 ㈜팩토리에 공급한 4,500t 대형사출기는 금형 무게 40t, PC+ABS G/F 20 소재를 활용한 제품무게만 50kg가량의 자동차 배터리 셀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트레이 제품을 성형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전기차 배터리 업계가 좀 주춤하면서 먼저 다른 제품의 시사출을 마치고 그쪽 제품을 생산하려고 준비 중이다. 

 

4,500t 사출기는 80kg~100kg의 여러 제품을 성형할 수 있어 ㈜팩토리는 SQ 인증업체로 그동안 대형 자동차부품 및 배터리 업체들인 고객사들의 여러 요청을 받고 있다. 이들의 요청을 맞춰가면서 다음에 대형 부품 성형이 필요한 시기에 오더를 해결해줄 수 있게 하려는 의지의 표현이고, 그리고 이왕 기계를 새롭게 들일 거라면 다른 업체에서 쉽게 접근하기 어렵게 하기 위해서 4,500t 대형사출기를 도입하게 된 것이다. 80kg~100kg 부품을 생산해줄 수 있는 업체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배터리 1차 밴더들 쪽에서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4,500t 대형사출기는 에너지 절감, 그리고 증압판을 사용한 직압 형체 구조로 금형 보호 및 제품성형 품질 유지, 커넥팅 로드 브레이크 너트 동기화 기술로 신속하고 정확한 형 개폐 동작 및 위치 제어, 탁월한 제품무게 재현성 등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코스모스코리아(주)와 ㈜팩토리 간의 협의를 통해 로봇 및 합리화 기기들을 전체를 연계, 설치하였다.

 

한편, 코스모스코리아는 지난 KOPLAS 2025에 참여해 처음으로 선보인 차세대 ‘Se5 시리즈’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풀 체인지(Full-change)된 ‘Se5 시리즈’는 움직임을 정교하게 다듬어 최적화된 동력 구성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였으며, 사용자의 편의성과 견고함을 갖춘 디자인으로 고객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설명한 코스모스코리아의 관계자는 “특히 인체공학적으로 최적화된 클램프 유닛 설계도 내구성을 높인 것은 물론, 고강도 생산환경에서도 생산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만큼 튼튼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축적된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보다 빠르고 신속한 24시간 A/S팀을 운영은 물론, 100%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코스모스코리아, 그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문의: 코스모스코리아㈜ 031-454-8711~2 

www.cosmos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