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KOTRA, 김재홍 사장 퇴임식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8-02-22 | 조회 : 867
-  2014년부터 3년 1개월간의 재임기간을 마감

▲ 퇴임사를 하고 있는 김재홍 KOTRA 사장

김재홍 KOTRA 사장이 3년 1개월의 근무를 마치고, 2018년 2월 12일(월) 오전 10시 KOTRA 본사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김재홍 사장은 ‘더 크게 더 멀리’ 보는 경영관으로 우리 수출의 구조개선에 앞장서 지속가능한 무역성장의 기반을 다짐은 물론 무역 1조 달러의 회복을 이끌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또한 ‘소통과 협업’에 솔선수범하면서 조직문화 발전 및 업무혁신을 선도해 KOTRA가 최고의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끌어 왔다.

이처럼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김재홍 KOTRA 사장은 퇴임을 앞두고 ‘큰 새가 먼 길을 가듯이(석탑출판)’ 책자를 발간, 우리 수출이 나아갈 미래상을 직접 제시했다. ‘메이크 위드(Make with)’라는 이름의 이 모델은 단순한 상품수출에서 벗어나 상생과 호혜의 관점에서 해당국의 산업발전, 소득증대, 고용창출 등에 기여하는 미래지향적 무역성장 모델이다. 또 합자(Joint Venture) 등 단순한 형태가 아니라, 기술과 브랜드를 보유한 우리 기업이 자본력을 보유한 현지기업과 제품생산에서 협력하거나 유통망을 갖춘 현지기업과 협력해 현지 진출을 강화하는 식으로 분업체계를 효과적으로 가동해 시너지 효과를 내자는 것이다.

▲ 김재홍 KOTRA 사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이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재홍 KOTRA 사장(맨 오른쪽)이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 박민준 KOTRA 노조위원장(왼쪽)이 김재홍 KOTRA 사장(가운데)에게 사진으로
만든 퍼즐액자를 증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직원 대표.

▲ ‘큰 새가 먼 길을 가듯이’(김재홍 KOTRA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