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아비바, 4차 산업혁명 시대 한화건설 경쟁력 강화 지원

작성자 : 이용우 2018-03-06 | 조회 : 733

- 4차 산업혁명 시대 EPC 산업의 변화 및 미래상 예측

- 아비바 솔루션 통한 효율성 및 기업 경쟁력 제고 사례 공유

 

석유화학, 정유, 발전, EPC 및 조선해양 산업을 위한 종합 엔지니어링 솔루션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아비바(대표이사 제임스 키드, www.aveva.com/ko-kr/)4차 산업혁명 시대, 국내 EPC사의 효율성 및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자사의 솔루션들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업계의 최신 동향 및 신기술을 공유했다.

지난 228일 전경련 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한화건설의 기업 경쟁력 극대화를 위한 아비바 세미나에는 한화건설 내부 임직원이 대거 참석하여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큰 열의를 보였다.

아비바코리아 강지원 전무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세미나는 5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발표가 진행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 EPC의 하루라는 주제로 최신 IT기술을 적극 활용한 EPC 업무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키노트에 이어, 국내외 EPC 분야의 우수 혁신사례를 바탕으로 통합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구축 및 활용, 가시적인 비용절감을 위한 계약 리스크 관리방안 등을 다뤘으며, 효율성과 생산성이 극대화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상을 선보였다.

특히 모든 세션은 가시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국내외 관련 산업군의 실 사례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혁신을 통하여 미래경쟁력을 극대화하여 질적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한화건설에 맞춤화된 청사진을 제시하였다.

현재 한화건설은 효율성 증대 및 경영혁신을 꾀하기 위하여 설계 및 엔지니어링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핸드오버, 계약 위험 관리 등의 관련 산업 IT 분야에서 다뤄지고 있는 주요 화두로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비바는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화건설의 발전적인 행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화건설의 공정설계관리팀 최정현 부장은 최근 EPC 기업들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여정에 속속 합류하고 있는 가운데, 본 세미나를 통해 EPC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 첨단 기술에 기반한 비즈니스 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특히 타사 동종업계의 아비바 솔루션을 통해 이룬 구체적인 성공사례 및 베스트 프랙티스를 한화건설 내 총 10개 관련부서의 실무진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