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사)한국포장협회, 2월 23일 제28차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8-03-12 | 조회 : 1138
- 제14대 신임회장으로 세미산업(주) 임경호 대표이사 선출
- 제21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도 열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2월 23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포장인의 날’을 맞아 제28차 정기총회와 제21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협회는 총회에서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함께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지난해 협회는 ▲베트남 포장협회와 MOU 체결, ▲터키 이스탄불 포장전시회 협회관 참가, ▲동반성장위원회의 경쟁력 강화사업(연포장기업 공동홍보) 선정, ▲제27기 및 제28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실시 등 회원사들의 경영 역량 및 경쟁력 강화사업을 수행했다. 
올해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및 홍보, 해외 포장제품 사용업체 조사, 회원사 통계 및 실태조사 등의 조사사업, ▲터키 유라시아팩 한국관 구성, 국내 포장 고나련 전시 참가 회원사 홍보 등의 전시사업, ▲포장 세미나 공동주최,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강화 등의 교육사업 등을 통해 회원사 및 국내 포장산업 내실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한국포장협회  임경호 신임회장

이날 총회에서는 제14대 신임회장으로 임경호 세미산업(주) 대표이사가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 임경호 제14대 포장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저에게 회장의 중요한 직책을 맡겨주신 회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임 회장님들이 쌓아온 빛나는 업적을 이어받아 우리나라 포장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 상호간 상부상조의 정신에 의한 자주적 경제활동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임기동안 회원사 모두가 함께 하는 자리를 연 2회 이상 마련하고, 분과위원회를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이사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총회 이후에는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협회는 45년간 한국의 포장산업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해온 장형순 한국포장기술인협의회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또한 안전·환경 각 분야별 규제 및 대응방안을 정리해 회원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작하는데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해준 협회의 안전·환경 분과위원회 위원 6명(신동기 성안기계(주) 이사, 신우상 롯데알미늄(주) 매니저, 주승규 삼아알미늄(주) 팀장, 최덕근 삼영잉크페인트제조(주) 상무이사, 박문철 (주)원지 과장, 김현도 (주)한두패키지 실장)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한편 정기총회와 동시 개최된 제21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은 일반부문과 장학생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일반부문의 수출진흥분야에서는 노창균 삼영잉크페인트제조(주) 잉크사업본부 본부장이, 장학생 부문은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 박현우 학생과 용인송담대학교 유통학과 김지영 학생이 선정돼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한국포장협회 한용교 명예회장이 희사한 재원으로 운영되는 한용교포장인상은 포장인들에게 연구의욕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포장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지난 1996년 제정됐다.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신동호)는 2월 23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포장인의 날’을 맞아 제28차 정기총회와 
제21회 한용교포장인상을 개최했다. 신동호 회장(우측 다섯 번째)과 귀빈들이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협회는 이날 총회에 앞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청정센터 이한웅 실장을 초대해 ‘포장업계 관련 환경규제 최신동향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경영자 세미나를 진행, 자원순환기본법, 화학물질등록및평가법, 화학물질관리법 등 포장인들이 알아야만 하는 환경규제에 대한 소개와 대응 방안을 상세히 소개해 호평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