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사)한국포장기계협회, 2월 27일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8-03-12 | 조회 : 762
- 협회 제12대 회장에 강성규 회장 연임 결정


(사)한국포장기계협회(회장 강성규)는 2018년 2월 27일 오후 5시 30분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강성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속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국내 포장기계 시장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회원사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이런 증가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불투명하다”며, “이를 타계하기 위해서는 회원사 모두가 함께 국내 포장기계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제23차 사업보고 및 결산에 대한 승인과 제24차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승인을 하였다. 협회는 주요사업으로 4월에 개최되는 ‘코리아팩 2018(KOREA PACK 2018)’을 꼽았다. 협회와 (주)경연전람이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팩 2018’은 총 1,300여개가 넘는 기업이 출품하는 대규모 전시회로 지난 1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선정하는 ‘글로벌 탑 2(Global Top 2)’ 전시회로 선정되었다.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회에서는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이어 5월 개최되는 ‘Seoul Food 2018’에 협회 회원사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참여 회원사에게는 일정부분 할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협회에서는 해외 주요 전시회에 단체관을 구성해 회원사의 해외진출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3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Anuga FoodTec 2018’에서는 코트라와 함께 한국관을 운영하고, 같은 달 베트남에서 열리는 ‘ProPak Vietnam 2018’과 6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ProPak Asia 2018’, 10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Pack Expo International’에서는 협회관을 구성해 참여할 것을 밝혔다.  
전시회 활동 이외에도, 협회원사 홍보강화 및 친목도모를 위해 힘쓸 계획을 밝혔다. 협회지 ‘월간 포장기계’가 회원사 홍보와 국내 포장기계 소식지로 발전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으며, 회원사의 친목도모를 위해 지역별 소모임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제12대 회장으로 연임하게 된 강성규 회장

이날 총회에서는 제11대 임원단 임기만료에 따른 협회 제12대 임원 선출이 진행됐으며, 제12대 회장으로 강성규 회장이 만장일치로 연임됐고, 신임감사로 액트라 신장섭 대표이사와 동호기계 이정익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강성규 회장은 이번 연임을 통해 앞으로 3년간 (사)한국포장기계협회를 이끌어 나가게 됐다.
강성규 회장은 연임사에서 “3년 전보다 어깨가 더 무겁다”고 전하며, “작은 것부터 변화해 나가도록 할 것이며 회원사간 경쟁은 있겠지만 협회라는 테두리 안에서 서로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강성규 회장은 “회원 여러분들 중에 협회 발전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제안해 줄 것을 부탁한다”며, “다양한 제안들을 수렴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총회에서는 신입회원사로 이지시스템(서장실 대표이사), 신성엔지니어링(최인철 대표), 유니마크(이경천 대표이사) 등 3개회사가 참석해 이들에 대한 회원증 수여식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