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오토닉스, 정확한 색상 판별 가능한 컬러마크센서 출시

작성자 : 강민정 2016-09-23 | 조회 : 813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 www.autonics.co.kr)가 설정 색과 검출색의 동일 유무로 색상을 판별하는 컬러마크센서 BC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하며 포토센서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BC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BC 시리즈는 백색광 투광 소자가 아닌 R(Red), G(Green), B(Blue)의 3색 투광 LED 광원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 뿐만 아니라 측정대상에서 반사된 파장의 빛을 R, G, B의 비율로 연산하여 총 12비트의 분해능으로 검출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약 99.2%의 정확한 판별을 실현한다. 
더욱이 본 제품은, 색을 비율로 판별하는 C(Color) 모드와 색을 비율과 명암으로 판별하는 C+I(Color+Intensity) 모드를 지원하고, 각 검출 모드별 고감도, 보통, 저감도의 3단계 감도 설정이 가능해 적용 환경에 따라 사용자가 최적의 조건을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은 설정 색을 확인할 수 있는 티칭 표시등과 동작표시등(적색 LED), 안정표시등(녹색 LED)을 통해 출력 및 입광 상태 확인도 용이하다. 
이외에도 BC 시리즈는 W1.24 × L6.7㎜의 직사각형 스팟 사이즈로 미소 물체 및 마크 색상 판별이 가능할 뿐 아니라, IP67의 보호 구조를 실현해 분진 및 세척, 살수 환경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제품의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