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CES 아시아 2018, 역대 최대규모 자동차 기술 전시

작성자 : 이용우 2018-04-17 | 조회 : 894



자동차 제조업체들, 새로운 자율주행 기술과 최신 컨셉트 카 선보여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가 유수의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자동차 기술 기업들이 새로운 자율주행 기술과 최신 콘셉트 카를 선보이면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가장 큰 규모의 자동차 기술을 전시한다고 발표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동차는 더욱 안전해지고 종전보다 연결성이 향상되고 있다. CES 아시아 관람객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한층 더 통합된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등 상호작용이 강화된 모습의 획기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내장된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에 ‘두뇌(brain)’을 제공하고 있는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obotics)가 이번 전시회에 처음 참여하게 된다. 바이두(Baidu)는 새롭게 확장된 옥외 전시장에서 자율주행 레벨 3(조건부 자동화)와 자율주행 레벨 4(고도의 자동화) 등 두 가지 시범주행을 직접 시연해 보이게 된다. ‘CES 아시아’는 상하이국제전시센터(SNIEC)에서 2018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CES 아시아’ 수석 이사이자 국제 프로그램 및 전시 담당 이사인 존 켈리(John T. Kelley)는 “아시아는 주요 도시들이 인간의 실수 방지, 사고 감소 및 노년층과 장애인의 이동성 향상 등 자율주행 기술이 가져다주는 이득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시장으로 자율주행 기술발전에 관한 한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시장이다”라며, “이런 기능 전부가 최신 컨셉트 카 및 시범주행을 통해 ‘CES 아시아’에서 펼쳐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자동차는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에 자율주행 차량을 시승 운행한 바 있으며, ‘CES 아시아’에서 인터랙티브 전시공간의 일환으로 이런 차량들이 선보이게 되면 참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자동차는 추정 주행가능 거리가 전작에 비해 105마일 더 긴 370마일의 주행이 가능한 연료전지 전기자동차 넥쏘(Nexo)를 선보이며 2년째 참가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위해 가속성과 출력이 강화되었으며 배기관을 통해 나오는 것은 물뿐이다. 
‘CES 아시아’는 지금까지 가장 큰 전시 면적에 자동차 전시업체 56개사가 참여하는 자동차 기술의 본거지가 될 것이며, 이는 지난해에 비교해 약 50% 커진 규모이다. 바이두, 혼다 및 현대가 CES 아시아에 다시 참여하고, 3M 오토(3M Auto), 바이튼(BYTON), 기아자동차, 광조우 오토 엔지니어링 연구소(Guangzhou Auto Engineering Institute), 리프모터(Leapmotor), 미쓰비시 전기자동차(Mitsubishi Electric Automotive), 솔링(Soling), 싱귤라토(Singulato) 그리고 연합자동차전자유한공사(United Automotive Electronic Systems) 등 최고 수준의 여타 자동차 기술 기업들이 처음으로 제품을 전시하게 된다. 다시 참여하는 그 밖의 유명 전시업체로는 BYD, 컨티넨탈(Continental), 데사이 SV 오토모티브(Desay SV Automotive), 나브인포(NavInfo)와 온스타(Onstar) 등이 있다. 
‘CES 아시아 2018’은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전시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CESAsia.com를 참조하기 바란다. 
인터내셔널 CES(상하이) 전시(International CES(Shanghai) Exhibition Co. Ltd.)가 소유 및 조직하고 상하이 인텍스(Shanghai Intex)가 공동 조직하는 ‘CES 아시아 2018’은 2018년 6월 13∼15일에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소비자 기술 업계 최고의 행사로 손꼽히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의 여러 틈새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브랜드 및 혁신적인 기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회 관련 최신 뉴스, 정보, 사진, b-roll 및 상세 내용은 http://www.cesasia.cn/에서 확인할 수 있다.(CES 아시아 2017의 고화질 동영상 b-roll은 CESAsia.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ES 아시아 전시에 대한 문의는 브라이언 문(Brian Moon)에게 이메일(bmoon@cta.tech) 또는 전화(+1 703-907-4351)로 하면 된다. 


 < 향후 행사 일정 > 

· CES 온더힐(CES on the Hill) 
4월 16일, 워싱턴 DC 

· 디지털 패트리어트 디너(Digital Patriots Dinner) 
4월 17일, 워싱턴 DC 

·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 - 등록 
6월 13~15일, 중국 상하이 

· CEO 서밋(CEO Summit) 
6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 CES 언베일드 암스테르담(CES Unveiled Amsterdam) 
9월 27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 CES 2019 
2019년 1월 8~11일, 네바다 라스베이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