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쿄라쿠, 원조 ‘발포 덕트’ 사용 후 연비 실험결과 공개
작성자 : 이용우
2016-10-14 |
조회 : 1371
상세정보는 2016년 10월 독일에서 열리는 K 2016에서 공개
쿄라쿠(Kyoraku Co., Ltd. 나가세 타카미츠(Takamitsu Nagase)사장, 이하 쿄라쿠)가 에어컨디셔너에 쿄라쿠의 원조 발포 덕트(foamed duct)를 사용한 자동차의 연비측정을 위한 실차 시험결과를 공개했다. 발포 덕트 사용 시 주로 열 단열이 개선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 주행차량에서 연비개선이 검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쿄라쿠 사의 시험 결과, 일본자동차운송기술협회(JATA)에서 측정)
쿄라쿠(Kyoraku Co., Ltd.)는 플라스틱 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 2017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있는 역사 깊은 회사로서 고품질의 특화된 플라스틱이 요구되는 의료, 식품 및 자동차 산업용 플라스틱 제품을 전문으로 하며 모든 일본 및 해외 제조시설에 걸쳐 고객들의 신뢰와 요구에 충실히 응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회사 개요] 회사명 : 쿄라쿠(Kyoraku Co., Ltd.) 설립일 : 1917년9월20일 대표이사 사장 : 나가세 타카미츠(Takamitsu Nagase) 본사 : 2-3-10 Kawaramachi, Chuo-ku, Osaka URL : http://www.krk.co.jp/en 사업 내용 : 플라스틱 제품 제조, 가공, 판매 |
측정결과 요약
쿄라쿠는 에어컨을 약으로 가동한 자동차(660cc 이하)로 JC08 Mode 환경 하에 연비측정을 진행했다. 두께 0.8㎜의 기존 PE(폴리에틸렌) 인판넬 덕트(instrument panel duct)와 비교해 두께 2.5㎜의 쿄라쿠 PP(폴리프로필렌) 발포 덕트를 사용했을 때 리터당 주행거리가 팽창비 2.8배의 발포 덕트 사용 시 180m 증가, 팽창비 4.8배의 발포 덕트 사용 시 255m 증가했다.
주로 차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자동차 에어컨디셔닝에 발포 덕트를 사용해왔지만 이번 실차 연비 시험결과로 앞으로 더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연비 수치가 자동차의 무게 감소에 적용된다면 이는 15kg 이상을 절감하는 효과와 같다.
시험결과의 상세정보는 2016년 10월 독일에서 열리는 K 2016(국제 플라스틱 고무 박람회, International Plastic and Rubber Industry Exhibition)에서 공개된다.
![](http://ihandler.co.kr/alditor/icon/member_image_box/guest/1476420683kyo_1.jpg)
글로벌 제휴
발포 덕트 기술확장을 위해 쿄라쿠는 전 세계에서 라이선싱을 통한 기술 활용에 관심 있는 업체들과의 제휴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는 웹사이트(https://www.krk.co.jp/en_attention/foamed_duct.html)를 참조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