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비트만바텐필드코리아(주), 새로운 건조 설비 ‘CARD G Series’로 라인업 보강

작성자 : 이용우 2020-07-01 | 조회 : 1018
- 올해 초 인수한 FarragTech 기술로 개발된 새로운 건조 설비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1976년 설립된 플라스틱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비트만(Wittmann)이 2008년 사출기 전문업체인 바텐필드(Battenfeld)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WITTMANN BATTENFELD는 주변기기와 사출성형기 제품 라인의 완성으로 ‘한 브랜드로 사출성형공장을 설립할 수 있게 하겠다’라는 꿈을 이뤘으며, 더 나아가 지속적으로 신규 라인업을 보강해왔다. 

올 1월 31일, 비엔나의 주변기기 및 사출성형제조업체인 Wittmann Group은 수지 건조 및 금형 냉각을 위해 압축 공기를 사용하는 오스트리아 제조업체인 FarragTech GmbH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수지 건조 분야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축적한 FarragTech를 인수 이후 Wittmann 건조 설비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노력, 새로운 라인업으로 압축 공기를 이용한 “CARD(Compressed Air Resin Dryers; 압축 공기 수지 건조기) Series”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공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압축 공기는 가압 상태로 제공돼 일반적으로 냉각 또는 건조된다. 압축 공기의 감압이 이루어지면 대부분 충분히 낮은 이슬점에 도달한다. 이때 압축 공기의 품질에 따라 이슬점은 대개 플라스틱 원료 건조에 충분한 -16°C와 -25°C 사이에 놓이게 된다. CARD 건조기는 이와 같은 압축 공기 원리를 이용해 수지를 건조한다.



성형 수지의 종류에 맞추어 적절하게 감압된 에어를 가열장치로 가열한 다음 수지가 들어 있는 호퍼로 공급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수지 입자는 가열되고, 입자 표면으로 올라온 수분은 건조된 공기로 인해 날아가는 것이다. 

CARD G 시리즈는 1G(FIT), 3G(FIT) 및 6G(FIT)의 세 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0.16kg/h에서 1,000kg/h 이상의 스루풋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수지 건조에 적용되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은 물론, ABS, PA, PET 등 모든 종류의 플라스틱 원료에 사용할 수 있다.

CARD G 시리즈는 간단한 건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온도가 설정되고 옵션 로더가 활성화되면 효과적인 건조에 방해가 되지 않으며, 단순화된 SLEEP 모드는 과도하게 건조되어 재료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리고 정확한 온도 조절, 소재 친화적 SLEEP 모드, 추가 옵션으로 사용 가능한 주간 타이머, 알람 스트로브, 다른 코드의 LED에 의한 간단한 알람 분석, 하나의 벤츄리 로더의 통합 제어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더불어 CARD G 시리즈는 내외부 모두 경면의 스테인리스강 재료로 만들어진 호퍼, 최대 200℃의 작동 온도를 위한 완전 절연 건조 호퍼, 건조 호퍼 외부로 공기 분배기 파이프 분리 가능, 안전장치가 달린 힌지 덮개, 매끄럽게 장착된 투시창, 크레인 부착이 가능한 운반 손잡이(3G 및 6G 크기 만 해당), 광범위한 액세서리 등을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