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해외뉴스
이구스, 디지털 트윈 로봇 제어 시스템 선보여
작성자 : 편집부
2020-07-16 |
조회 : 1545
-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매 전, 적합한 솔루션 프로그래밍 가능
간편한 로봇 프로그래밍을 위해 이구스가 로봇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로봇에 들어가는 각 부품들을 자유롭게 조합하고, 디지털 트윈으로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구매 전 적합한 솔루션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이구스 로봇 제어 온라인 툴을 이용한 로봇 설계 시뮬레이션. (출처:igus GmbH)
온라인 툴의 티치 인(teach-in) 기능은 로봇 연결 없이도 매우 간단하게 로봇 모션을 설계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3D 인터페이스에서 로봇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원하는 모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로봇이 기계와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상의 박스를 놓을 수 있으며, 그리퍼와 같은 구성 요소 추가도 용이하다.
이구스의 자동화 로봇, LCA(Low Cost Automation) 제품군에는 다관절 로봇 암, 델타 로봇, 직동 로봇 총 세 가지가 포함된다. 사용자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로봇을 미리 테스트할 수 있도록 이구스는 현재 모든 이구스 로봇의 시뮬레이션과 프로그래밍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LCA 기술 책임자, Alexander Mühlens(알렉산더 뮐렌)은 “LCA 온라인 툴은 매우 심플하고 직관적인 로봇 제어 시스템으로 모든 축 방향 움직임을 디지털 트윈으로 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원격 시 운전이나 비전 통합과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라인 교육, 웹캠을 통한 이미지 평가와 빈 피킹 솔루션도 계획 중”이라며, LCA 제품군의 확장 계획을 덧붙였다.